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및 추천

스타듀밸리 카페, 리텍, 전문직 시스템

반응형

스타듀밸리 카페, 리텍, 전문직 시스템
스타듀밸리 카페, 리텍, 전문직 시스템

스타듀 밸리 광부 지질학자 채광 전투 낚시 농사 채집

보통 1인 인디 게임은 음악이나 그래픽 같은 부분은 혼자 만드는 것이 여력이 안 되어서 다른 개발자에게 도움을 받거나 돈이 좀 있다면 외주를 맡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게임은 독특하게도 개발자가 혼자서 모든 것을 다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게임 자체의 최적화도 매우 좋아 사양을 별로 잡아먹지 않기 때문에 웬만한 컴퓨터에서 원활한 실행이 가능하며 만약 이 게임이 실행되지 않는다면 대부분 사양 문제가 아니라 게임 구동에 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가 많은 게임입니다.

발매 직후엔 거의 2~3일당 하나씩 패치 몇 개를 뽑아내는 꾸준한 관리와 함께 훌륭한 게임성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스팀 판매 순위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했고 출시 12일 만에 42만 5천 카피가 판매되었고, 주간 판매량에서는 더 디비전에 이어 2위에 오르기도 했으며 심지어 국내에서도 기사화되기도 했던 게임이죠.

스타듀 밸리는 농장 경영이라는 매우 흔한 장르이고 그동안 수없이 많은 유사한 게임이 나왔음에도 이 스타듀 밸리 게임이 크게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농장 경영으로 부자가 되는 타이쿤 게임에 그치지 않고 그 마을의 여러 NPC와 교류하고 사귀며 그 마을 사람으로 살아가는 점을 잘 구현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유명 유튜버까지 추천한 게임 '스타듀밸리'서 마약 재배를

국내서 마약 분류된 양귀비 재배·판매 내용 포함…15세 등급분류? [비즈니스워치] 이유미 기자 youme@bizwatch.co.kr #이미선[가명]씨는 최근 초등학교 5학년 아들이 모바일게임 `스타듀밸리`를 하고싶

m.news.zum.com


개성적인 마을 사람들과 다양하게 교류하고 사랑하고 결혼도 하고 아이도 키울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이 차별화 요소로 보고 있습니다. 대사량이나 이벤트도 상당히 많고 게임의 볼륨이 적지 않은데, 말하자면 농장 경영을 배경으로 한 심즈나 미연시라고도 할 수 있어서 다른 농장 경영 게임과 차별화될 수 있었고 상당한 중독성이 있는 게임입니다.

사실 이는 스타듀 밸리 고유의 특징이 아니라 스타듀 밸리의 원작 격에 해당되는 목장 이야기 시리즈도 마찬가지로 갖고 있는 특징이라 목장 이야기를 해본 적이 있다면 딱히 새롭다고까지 할 만한 요소는 없지만 스타듀 밸리는 목장 이야기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서 인간관계가 평면적이거나 직선적이지 않고 선택에 따라 굴곡이 많은 막장 드라마까지 가능해졌고 각종 콘텐츠의 볼륨이 매우 방대하고 질도 높아서 목장 이야기 팬덤에서도 큰 호평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스팀에서 출시된 PC 판이 대히트를 친 후 콘솔 버전도 나왔으며 콘솔로 포팅 작업을 하면서 XNA가 아닌 MonoGame 프레임워크를 사용했다고 에릭이 트위터를 통해 밝혔는데요. 애당초 MonoGame 자체가 XNA를 그대로 구현하는 걸 목표로 나온 것이기 때문에 포팅 작업에 그리 큰 무리는 없었을 것 같네요.

 

 

스타듀 밸리 트레이너 영상

 

스타듀 밸리 전문직 종류

광부 전문직/채광 전문직/전투 전문직/농사 전문직/채집 전문직/낚시 전문직/지질학자 전문직


스타듀 밸리 저장고
농장 추가 건설 탭을 누르면 저장고를 만들 수 있는데 광산 가는 길에 있는 로빈한테 진흙 10개랑 100원으로 재료를 구할 수 있습니다. 잡초를 베면 자동으로 사일로가 재워집니다.

스타듀 밸리 아이템 코드/스타듀 밸리 모바일 아이템 코드/스듀 아이템 코드/스타듀 밸리 동물/스타듀 밸리 카페/스타듀 밸리 리텍

 

스타듀 밸리 시스템

일반적으로 농사와 목축, 채집, 채광, 낚시 등이 있으며 메인 스토리에도 분기가 존재하며, 대기업 조자 마트와 펠리컨 마을 중 어느 한 편을 들어 마을을 원하는 방향으로 바꿀 수 있는 정도로 플레이의 난도는 높지 않은 편입니다.

주인공은 세금도 내지 않고 식사를 하지 않아도 죽지 않는지라 충분히 노동만 한다면 시간에 따라 돈이 자연스레 쌓이게 되며 이런 부분은 모티브가 된 목장 이야기와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스타듀 밸리는 게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꾸러미 시스템과 업적 달성, 이스터에그 등이 상당히 많은 편이고 수집욕을 자극하는 도감, 유물, 동상, 건물 등이 다양하며, 유저 모드로 여러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목장 이야기에 비해 더 강점이 있는 게임입니다.

꽤 오랜 시간 동안 싱글 플레이만이 존재했었고 멀티플레이를 지원하지 않았으나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유저 모드는 존재했었다고 하네요.

2017년 상반기에 멀티플레이를 개발하고 출시한다는 내용을 공개했으나 이후 완성도 등의 문제로 출시 일정이 늦춰졌으며 드디어 정식 패치는 아니지만 2018년 5월 1일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오픈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었는데요.

게임-속성-베타에서 코드 jumpingjunimos를 입력하면 1.3 버전으로 멀티플레이(co-op)를 포함한 베타 테스트 버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2018년 8월 10일 1.3.28 버전 업데이트 이후 멀티플레이를 지원하기 시작했고 최대 4인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며, 1.4 패치 이전에는 공용으로 화폐가 공유되었지만 되었지만 1.4 버전 패치 이후 개인이 따로 소지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농사

 

 

 

게임 내에서 가장 진입장벽이 낮은 동시에 고수익을 노릴 수 있는 콘텐츠. 계절별로 재배가 가능한 작물이 다르며 봄, 여름, 가을 동안 야외 재배가 가능합니다. 겨울에는 야생 씨앗만 야외에서 기를 수 있으며 그 밖의 작물은 야외에서 기를 수 없습니다.

 

한 계절은 총 28일이며, 계절이 바뀌면 사계절 작물을 제외하고 이전까지 키우던 작물은 모두 시들어 버리기에 초반엔 꾸러미 완료를 노리면서 키우는 게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간제한은 없으니 원하는 걸 키우면 됩니다.

성장 기간이 짧고 값은 다소 싼 작물, 성장 기간이 길고 그만큼 값은 비싼 작물, 한번 자라면 계속해서 농산물을 수확할 수 있는 작물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호박, 콜리플라워, 멜론은 3X3의 칸을 모아서 키우면 일정 확률로 거대 작물이 되며 거대 작물의 경우 기존 작물의 약 2배의 생산물을 얻을 수 있으며 도끼로 수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겨울 미스터리 이벤트 후 돋보기를 지갑에 넣으면 비밀쪽지도 100%로 얻을 수 있으며 게임 중반부터는 대체로 절임통을 이용해 잼을 만들거나, 술통을 이용해 술을 만들어 고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단순한 농사 말고도 양봉, 나무 수액 채취, 채집 같은 농사 이외의 부수적인 산업도 할 수 있습니다.
봄에는 컬리플라워, 딸기, 여름에는 블루베리, 스타후르츠, 가을에는 호박,크랜베리를 심는 경우가 많고 절임통과 술통이 많이 확보되기 전에는 가공 수익이 높은 컬리플라워 및 호박을 절임통 및 술통 개수에 맞춰 기르고 나머지는 면적 대비 작물의 개수가 많은 크랜베리나 딸기를 기르는 식의 플레이가 효율적입니다.
.

목축

 

 

스타듀밸리 목축 트레일러 영상


가축을 기르기 위한 건물로는 닭, 오리, 공룡, 토끼를 기를 수 있는 닭장과 젖소, 염소, 양, 돼지를 기를 수 있는 외양간이 있다. 먹이를 주려면 건초를 사서 주거나, 방목시켜 잔디를 먹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건초는 목장 주인으로부터 개당 50g에 구매하거나 농장 내에 있는 잔디를 저장고(사일로)가 있는 상태에서 낫으로 베면 획득이 가능하고 방목의 경우에는 건물 문을 열면 가축들이 오후 5시까지 알아서 돌아다니며 잔디를 찾아 먹습니다. 방목 시 가축들의 친밀도는 더 빠르게 높아지며. 비 오는 날이나 겨울에는 방목이 불가능합니다.

겨울엔 잔디가 모두 사라지니 겨울이 오기 전에 저장고에 건초를 비축해두는 것이 좋으며 먹이를 주지 않아도 가축은 죽지 않지만, 가축의 호감도가 떨어지고 먹을 것을 주기 전까지는 생산을 멈추네요. 소와 염소에게 얻은 젖은 치즈로, 닭이나 오리가 낳은 알은 마요네즈로, 토끼와 양에서 얻은 털은 옷감으로 가공할 수 있어요.

닭장의 동물들과 외양간의 동물들은 차별점이 존재하는데, 닭장에서 키울 수 있는 동물들은 손이 덜 가기에 일단 디럭스 닭장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부산물을 줍는 걸 제외하면 손이 가지 않는데요.

 

외양간에서 기를 수 있는 동물들은 도구가 추가적으로 필요하며 부산물을 얻기 위해서 젖 짜기나 털 깎기 등의 상호작용을 해줘야 하는데 대신 수익은 외양간 가축들이 더 높고, 돼지의 경우에는 압도적입니다.

다만 돼지는 방목이 필수적이기에 더 넓은 공간을 필요로 하며 돼지 12마리(=외양간 하나) 당 착유기가 최소 15개 정도는 필요하기에 자원으로 환원하면 단단한 나무 300개+슬라임(껍질) 750개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여타 동물들에 비해 진입장벽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돼지를 기르려면 슬라임 농장을 운영하거나 하수구에 위치한 크로 버스에게 매주 월요일마다 50개씩 구매하는 방식으로 슬라임 껍질을 확보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번외로 반려동물인 개 혹은 고양이, 마구간을 지어서 타고 다닐 수 있는 말이 있다. 유용한 말과 달리 반려동물은 귀여운 거 빼면 별 기능이 없습니다.

채광

광산, 채석장, 해골 광산에서 이용 가능한 콘텐츠이다. 채석장과 해골 광산은 각각 꾸러미와 일반 광산을 깨서 활성화시켜야 하며, 맨 처음 입장할 수 있는 광산은 5층마다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한번 깨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슬라임을 포함한 각종 몬스터들의 방해를 물리치며 열심히 바위를 깨서 모으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듀밸리 채광 트레일러 영상

초반엔 구리 광석과 석탄이 꽤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광산은 총 120층까지 존재하며 40층부터는 철이, 80층부터는 금이 나옵니다.

단, 광산에서 쓰러지면 10층이 초기화됩니다. 1.4 버전 패치 이후 층수 초기화가 삭제되었는데요. 층에 짙은 안개가 끼면 날아다니는 몬스터가 대거 부화하여 플레이어에게 날아들게 되며 이때 한 번에 5-7마리까지 날아오는 경우도 많으며, 특히 좋은 무기가 부족한 초반부인 10-20층 구간이 파리 때문에 까다로운 편입니다.

안개가 끼면 사다리 쪽으로 대피한 후 버티다가 죽을 것 같으면 재빨리 떠나는 것이 좋고 또는 모험가의 길드라는 곳에서 칼을 구매할 수 있는데, 10층까지 간 후 나무칼을 구입하면 입힐 수 있는 대미지가 거의 2배로 늘기 때문에 5마리 정도도 거뜬하게 해치울 수 있습니다. 또, 50-70층 구간의 고스트 역시 피가 매우 커서 잡기가 힘든데, 55층을 간 후 기사단의 검을 구입하면 한 번에 29 대미지까지 입힐 수 있으므로 사실상 80층 이상까지 정면 돌파가 가능합니다.

광산 120층까지 도달하면 해골 열쇠를 얻게 되며, 이 열쇠로 사막의 해골 동굴에 들어갈 수 있으며 해골 동굴은 끝이 유한하지만 모드 없이는 거의 도달하기가 불가능한 구조로, 광산과 비교되지 않는 강한 몬스터들이 나옵니다
대신, 낮은 층부터 이리듐이 등장할 확률이 있으며 잡다한 보석이나 광물이 무더기로 쏟아집니다.

광산에 갈 때는 집에 있는 티브이에서 '오늘의 운세'를 꼭 보고 오세요. 운세가 좋지 않다면 광맥은커녕 밑층으로 내려가는 사다리가 나올 확률이 낮아지며 운세가 좋다면 광맥이 뭉터기로 나올 확률이 높아지고 계단도 금방 나오고 운을 높여주는 음식을 먹고 가도 됩니다.

 

채집

도끼를 이용해 나무를 베고 자연적으로 나타나는 채집물을 수집하는 기술로서 고유한 스킬 레벨과 특성이 존재하는데 벌목으로 구할 수 있는 아이템은 나무 수액, 나무 씨앗류, 나무입니다. 그리고 그루터기나 통나무를 벨 경우 단단한 목재라는 희귀한 재료가 나오는데요.

나무는 구하기 쉬운 만큼 쓰이는 곳이 많아 자연스럽게 신경 쓸 수밖에 없고 집을 2단계 업그레이드하려면 단단한 목재가 150개 필요한데 초반에는 모든 맵을 뒤져봐도 100개 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농장 아래쪽 길로 내려가서 왼쪽으로 틀면 통나무 하나가 길을 막고 있는데, 이 통나무를 치우고 비밀의 숲에 들어가면 나무 그루터기 여섯 개가 나오는데 이 그루터기들은 매일 새로 생겨나기 때문에 단단한 목재를 하루에 12개씩 구할 수 있습니다. 채집 10 렙 특성 중 일반 나무를 베어도 단단한 나무를 얻을 수 있는 특성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농장에 나무 씨앗을 이용해 원하는 위치에 심거나, 다자란 나무에서 씨앗이 떨어져 자라기도 하며 피에르의 상점에서 과일나무 묘목을 사서 과일나무를 재배할 수도 있는데, 과일이 열리는 계절은 정해져 있습니다.

농장 밖의 나무는 베어내면 자라는 데는 시일이 걸리지만 고정된 위치에서 계속해서 리젠이 되며 나무의 종류에는 일반 나무인 참나무, 단풍나무, 소나무가 있고, 과일나무인 석류나무, 복숭아나무, 오렌지 나무, 사과나무, 체리 나무, 살구나무가 있네요. 과일나무는 성장에 28일이 소요되고 특정 계절에만 매일 1개씩 열매가 열리고 과일 주변 1칸씩 (총 8타일) 내에 다른 작물 및 가구가 있을 경우 성장하지 않습니다.

 

일반 나무의 경우 9개의 타일에 나무가 모두 있을 경우 한 타일의 나무만이 끝까지 성장하고 주변 8개의 타일의 나무들은 4단계까지만 성장한 상태로 멈추는데 일반 나무의 성장 속도는 랜덤이나 보통 한 달 이내로 성장이 끝납니다.

 

낚시

스타듀밸리 낚시 트레일러 영상

 

 

낚시는 장소, 날씨, 계절에 따라 잡히는 물고기가 다르고 플레이 도중 딱 한 번만 잡을 수 있는 전설적인 물고기 또한 존재하며 초반에는 농사지을 자본금이 부족하여 보통 낚시로 종잣돈을 마련합니다.

 

낚싯대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대나무를 거쳐 미끼를 달 수 있는 유리섬유를 지나 최종적으로 미끼와 찌를 달 수 있는 이리듐 낚싯대를 어부 윌리에게서 구입할 수 있으며 물고기를 잡는 또 다른 수단으로 통발이 있으며 낚시 스킬 트리 또한 통발 중심의 트래퍼와 낚싯대 중심의 어부로 나뉘며 겨울의 경우 작물을 기르는데 시간을 들일 필요가 없으므로 여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낚시 도중에 낮은 확률로 보물상자가 등장하기도 하는데 획득에 성공하면 각종 유물과 광물, 무기 등을 주기 때문에 가능하면 꼭 획득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1.4 버전 패치 이후, 물고기가 게이지에서 한 번도 빠져나오지 않으면 '완벽한' 잡기로 취급되어 품질이 1씩 올라가는데 기존에 구할 수 없었던 이리듐 등급의 물고기를 낚을 수 있게 되었으니

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스타듀 밸리 갤러리

 

스타듀 밸리 갤러리

게임, 스타듀 밸리, stardew community portal dcinside

gall.dcinside.com

 

스타듀 밸리 전문직/스타듀 밸리 광부 지질학자/스타듀 밸리 채광 전문직/스타듀 밸리 전투 전문직/스타듀 밸리 농사 전문직/스타듀 밸리 채집 전문직/스타듀 밸리 저장고/스타듀 밸리 아이템 코드/스타듀 밸리 모바일 아이템 코드/스듀 아이템 코드/스타듀 밸리 카페/스타듀 밸리 리텍

 

 

스타듀 밸리 Stardew Valley - Google Play 앱

ConcernedApe의 대인기 농장 RPG가 모바일 버전으로 찾아옵니다!

play.google.com

 

 

Stardew Valley Wiki - 한국어

Stardew Valley Wiki는 게임 플레이, 마을 주민, 퀘스트, 낚시 등을 다루는 국가 생활 RPG Stardew Valley의 # 1 리소스입니다.

ko.stardewvalleywiki.com

 

 

 

스타듀밸리 한글패치 할 필요 없다! 공식 한국어 설정 하는 방법

[스타듀밸리 더이상 한글패치 찾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349명의 구독자 여러분 스타듀밸리 한글 패치 찾으시나요? 근데 이제 더이상 한글패치 안하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이제 공식 한국어를 지

3doolki.tistory.com



애플 워치 다마고치, 애플 워치 배틀 캠프(BATTLECAMP)

 

애플워치 다마고치, 애플워치 배틀캠프(BATTLECAMP)

애플 워치 다마고치 애플 워치 배틀 캠프 과거에 인기몰이를 했었던 디지털 펫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 내장된 '다마고치'라는 게임기를 기억하시는 분이 있으실 겁니다. 계란만 한 크기에 흑

philstory3.tistory.com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인벤 갤러리 방치 모드 용량 사양 직업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인벤 갤러리 방치모드 용량 사양 직업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인벤 갤러리 방치모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공긷 인벤과 디씨 갤러리, 유저들이 극찬하는 방치모드와 최소화 모드의 대한 설명과 바할라 라이징의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philstory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