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운동 뷰티/병변 증상과 해당 의약품 정보

유파딘정으로 위염과 위암 초기에 잡으세요.

반응형

유파딘정의 효능

한국사람의 위암 사망률은 세계 최상위권에 있다는 것은 모두들 알고 계실 겁니다. 그 이유는 한국음식만의 자극성이 있는 음식, 억세고 질긴 식감을 좋아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음식들은 위장에 상당히 부담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서양의 음식들을 보면 치아에 끼지 않고 심하게 씹지 않으며 자극성이 없는 음식들이 대부분입니다. 유명한 코스 요리들을 보면 대부분 치아와 소화활동에 부담없게 만든 요리들입니다. 

 

위하수, 위궤양, 위염, 위암으로 발전하는 위장발병은 유전자에 의한 가족력이 있으나 초기에 관리만 잘하면 얼마든지 피해 갈 수 있는 병변입니다. 하지만 자극 정인 음식을 자주 먹는 한국에서는 위에 주는 부담감의 수위 정도를 가늠하기 힘듭니다.

유파딘정-알약
유파딘정-알약

 

위암의 가족력이 있으시거나 평소에 자신의 위가 약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식사후 아무 증상이 없더라도 30세 이후부터는 유파딘정을 처방을 받으셔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하루 세끼 세 번 다 복용하지 마시고 대체적으로 위에 부담을 많이 주는 저녁식사 후 또는 무거운 안주를 곁들인 음주를 했을 경우만 복용하시는 걸로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가 처음으로 안좋은 컨디션으로 움직일 당시 유파딘정으로 약제 보조를 하여 점점 약해지는 흐름을 방지함으로써 활발한 위장의 운동을 다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식으로 인하여 위장상태가 항상 쳐져 있게 만들어 버리면 깨끗이 소화를 시키지 못하고 기존의 음식물들이 아래에 고이게 되면서 부패를 하여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래서 과식이 안 좋다고 하는 것이니 과식은 절대 금물입니다.

 

유피딘정-위염치료제
유피딘정-위염치료제

 

 

 

.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1) 이 약 또는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증이 있는 환자
2) 이 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galactose intolerance),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Lapp lactase deficiency)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glucose-galactose malabsorption)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는 투여하면 안 된다.

2.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1) 혈전환자 (뇌혈전, 심근경색, 혈전성 정맥염 등)
2) 소비성 응고 장애 환자
3) 간장, 신장, 심장, 폐, 혈액 등에 중대한 장해를 가지고 있는 환자
4) 약물알레르기증상 (발진, 발열, 가려움 등)이 있거나 병력이 있는 환자
5) 이 약은 황색5호(선셋옐로우 FCF, Sunset Yellow FCF)를 함유하고 있으므로 이 성분에 과민하거나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한다.

3. 이상반응
급?만성 위염 환자(n=175명)를 대상으로 2주간 투여한 국내 임상시험 결과 시험약물과 ‘관련 있을 가능성이 있음’ 이상의 이상반응은 다음과 같다. [발현 빈도 때때로 : 0.1~5%]
1) 소화기계 : 때때로 가스팽만(0.57%), 복부 불쾌감(0.57%), 상복부 불쾌감(0.57%), 식욕부진(1.14%), 구토(1.14%), 가슴 쓰림(1.71%), 복통(1.71%), 설사(1.71%), 상복부통(2.29%), 오심(2.86%), 트림(4%), 복부팽만(4%)
2) 중추 및 말초 신경계 : 때때로 감각이상(0.57%), 두통(1.14%)
3) 전신 : 때때로 피로(0.57%)

4. 일반적 주의
1) 이 약은 소화성 궤양(반흔 제외)과 역류성식도염을 가진 환자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 투여에 의한 위염 및 위궤양 환자, 위절제술을 받은 병력이 있는 환자, 십이지장궤양을 합병한 환자에 사용하는 것에 대해 연구되어 있지 않다.
2) 이 약은 임상시험에서 급?만성 위염에 최대 2주까지 투여한 경험이 있으며, 2주 정도 투여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을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약사 또는 의사와 상의한다.

5. 상호작용
이 약의 약물상호작용에 대한 연구는 수행되지 않았다.

6. 임부 및 수유부에 대한 투여
1) 이 약은 임신중의 투여에 대한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환자에는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투여한다.
2) 이 약이 유즙으로 이행되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으므로 수유부의 경우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투여한다.

7. 소아에 대한 투여
이 약을 신생아, 영?유아, 소아 및 청소년에게 투여한 임상자료가 없어 이들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다.

8. 고령자에 대한 투여
75세 이상의 고령자에게 투여한 임상자료는 없으나, 일반적으로 고령자에 투여하는 경우에는 이상반응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이상반응의 발현에 특히 주의하는 등 환자의 상태를 관찰하면서 신중하게 투여한다.

9.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2) 직사광선을 피하고 되도록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밀전하여 보관한다.
3) 오용을 막고 품질의 보존을 위하여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지 않는다.

 

 

 

인데놀정 10mg 손 떨리거나 불안할 때, 면접 시 먹는 약

 

인데놀정 10mg 손 떨리거나 불안할때, 면접시 먹는 약

인데놀정 10mg 양약의 우황첨심환 인데놀정 10mg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 하에 받을 수 있는 약품이며 식약처에서는 인데놀정 10mg을 부정맥용제로 구분하고 있고, KPIC 약효 분류는 순환기

philstory3.tistory.com

카베진 복용법과 약국 가격

 

카베진 복용법과 약국 가격

카베진 복용법과 약국 가격 평소에 위장 컨디션이 영 메롱이신 분들은 병을 키우시면 안 됩니다. 위의 덥수룩한 느낌이 자주 되다 보면 위궤양이 오게 되고 그다음은 위염이 오며, 위염을 자주

philstory3.tistory.com

제미글로정 50mg

 

제미글로정 50mg

제미글로정 50mg 제미글로정 50mg은 인슐린 비의존성(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을 향상하기 위해 식사요법 및 운동요법의 보조제로 투여하는 데 사용됩니다. 쉽게 말하자면 당뇨병 약인데,

philstory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