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지식 상식

삼국지 전략판 갤러리 5조 디시

반응형

삼국지 전략판 갤러리 5조

삼국지 전략판 갤러리에서 각조 간의 정보가 올라오고 있는데 그중 5조의 밸런스가 맞지 않는다는 말이 나오는데요. 애초에 시작부터 제대로 된 싸움이 성립이 안 되는 구도였으며 그마저도 36 서버 액티브 대부분과 18 서버에서 6 서버 저격하러 넘어온 인원까지 8 서버로 합류하면서 답이 없는 구도가 나온다고 하네요.

 

삼국지 전략판
삼국지 전략판



8 서버 측에서는 이미 인원 흡수를 마쳐서 인원 흡수 추가로 할 상황도 아니며 심지어 8 서버 세력이 원소 몰빵이라 서버 내 친선전도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항복받고 한 달짜리 농사해서 기존 인원들 다 접는 상황 나오고 6 서버 조지러 온 18 서버 출신 인원들까지 못 싸우게 할 수도 없는 노릇이라 6 서버에는 미안하지만 계속 시작주 밀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비슷한 인원수로 보면 전력상 3섭의 우위라고 보고 있으며 지난 시즌 최강자전 패배로 각오가 대단하다는 소문이 있네요.
39섭 이주인원 중 철천지원수 3 시즌 5 서버 삼국연의 포함해도 39섭이 3섭도 무적이 아니고 그 5섭 출신들도 각성할 테니까 잘 규합하면 4 시즌처럼 이길 수 있다고 봅니다.

 

삼국지 전락판 5조 서버변경
삼국지 전락판 5조 서버변경

 

삼국지 전략판 5조 승리 예상과 인원 예상

 

3 + 42 + 34(승) vs 39 + 30 + 53 -> 언밸런스

 

3 서버 600명 + 42 서버 225명 + 34 서버 125명 vs 39 서버 275명 + 30 서버 225명 + 53 서버 100명

 

-> 950명(1140~760명) vs 600명(720~480명)

 

 

삼국지 전략판

 판매전부터 80만 사전예약을 돌파한 삼국지 전략판은 성동일, 김성균, 최무성을 모델로 내세웠으며 스트리머 악어와 콜라보를 진행한 게임입니다. 출시 이전 글로벌 서버를 경험한 유저에 따르면 기존 삼국지 게임과 달리 과금 요소가 적다고 하며 라이트 하게 즐기려면 확실히 과금이 전혀 필요가 없으며, 월정액만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지만, 다른 유저들과 전투를 하거나 동맹 간의 대규모 전투, 중앙 자원주의 고렙 성지들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과금은 피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또한 10만 원 이하의 과금으로는 무과금 유저와 덱의 차이가 거의 없다시피 하며, 10~50만 원 결제 유저들은 서로 간의 덱 파워 차이가 거의 없으며 그 이유는 소위 0~1 티어라고 불리는 덱들은 거의 고정적이기 때문에 장수들 3명을 모으기가 힘들고, 전법이라는 스킬 시스템으로 인해 사실상 0 티어 덱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최소 6~9명 정도의 장수가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2, 300만 원 정도 결제를 하더라도 필요한 장수를 못 뽑아서 덱을 완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삼국지 전략판은 각 지역의 동맹마다 '핵과 금'이라고 불리는 1000만 원 이상 과금한 유저들이 몇몇 있기 때문에 이들과 전투를 할 경우 무 소과금 유저는 피해도 별로 못 주고 전멸하기 때문에 '낙양 점령'이라는 최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핵과 금 유저가 다수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핵과 금을 넘어서는 초핵과 금 유저가 있다고 할 지라도 혼자서 왕 노릇을 하지는 못 하는데, 그 이유는 징병에 필요한 자원을 결제할 수 없고 징병에 시간이 오래 걸리며, 장수마다 체력이 있어서 무한으로 전투를 하지 못 하며 덱을 최종적으로 완성(50 레벨과 5 진급)한다 하더라도 비슷한 수준의 덱을 크게 이기지 못하기 때문이죠.

삼국지 전략판 게임 출시 후 반응은 양산형이나 마찬가지라는 비판이 다수였는데, 가볍게 즐기기 나쁘지 않다는 평도 조금씩 올라오고 있다. 유저를 공격해서 포로로 만들어도 상대 유저의 자원을 훔쳐오지 않고 주 콘텐츠가 공성전과 땅따먹기 위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며 반대로 동맹(길드)에 가입하지 않고 솔플로 게임하는 건 아주 어려운 게 삼국지 전략판입니다.

삼국지 전략판 5조 예상현황
삼국지 전략판 5조 예상현황

 

삼국지 전략판 갤러리

 

삼국지 전략판 갤러리

게임, 삼국지 전략판, 3kingdoms community portal dcinside

gall.dcinside.com

삼국지 전략판 디시 갤러리입니다.

 

 

 

 

 

펨코 아프리카, 머니게임 갤러리 및 각종 인벤 링크모음 (디시인사이드,펨코, 아프리카등등)

머니게임 갤러리 가짜 인벤들이 검색에 뜨는 바람에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가 많아 자주 접속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은근한 스트레스로 다가 오게 되네요. 그래서 오피셜 인벤, 갤러리들의 링크

philstory3.tistory.com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인벤 갤러리 방치모드 용량 사양 직업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인벤 갤러리 방치모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공긷 인벤과 디씨 갤러리, 유저들이 극찬하는 방치모드와 최소화 모드의 대한 설명과 바할라 라이징의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philstory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