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 명소

두미르 전망대 바퀴 달린집3 동해 무릉 채석장 입장료 위치 어디?

반응형

동해 무릉 채석장
동해 무릉 채석장

 

tvN <바퀴 달린 집 시즌3> 5회 방송 프리뷰 & 리뷰 노트

 

2021년 11월 18일 목요일 밤 8시 40분

동해 두미르 전망대


2021년 11월 18일 목요일에 방송된 <바퀴 달린 집 3> 방송에서 오나라와 류승룡이 출연을 했는데요. 채석장으로 운영되었다가 고원으로 변신한 동해에 있는 '동해 무릉 채석장'에서 만남을 가졌습니다. 너무나도 아름다운 전경과 웅장함이 더할 나위 없는 절경을 이루는 신비의 장소인 무릉 별유천지를 구경해 보세요.

 

동해 무릉 채석장 전경
동해 무릉 채석장 전경

 

보따리 짐 지고 나타난 반젼 매력 귀요미 배우 류승룡과 집주인보다 더 집주인 같은 손님 배우 오나라가 손님으로 찾아오며 50년간 공개된 적 없는 태백산의 비밀공간 깊은 산을 넘어 과거 폐쇄된 채석장을 지나면 눈앞에 펼쳐지는 장대한 절벽과 두 개의 에메랄드빛 호수가 나타나는 비밀스러운 네 번째 앞마당에 도착을 했습니다.

 

류승룡과 오나라 도착
류승룡과 오나라 도착

 

동해 무릉 채석장은 본래 채석장으로 채굴 종료 후 버려졌던 채석장을 친환경적인 문화 시설로 곳으로 2021년 11월 16일 복합 체험 관광지로 변신을 마치고 정식 개장한다고 합니다.

 

동해 무릉 채석장 채광 종료
동해 무릉 채석장 채광 종료

30여만평의 드넓은 공간으로 가슴이 뻥트일 거 같고 하늘 아래 경치가 최고 좋은 곳으로, 속세와 떨어져 있는 유토피아를 의미한다는 뜻에서 '무릉 별유천지'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동해 무릉 채석장 공원으로 조성
동해 무릉 채석장 공원으로 조성

40년간 시멘트 원료인 석회석을 채굴하여 생긴 웅덩이에 지하수가 점점 올라오면서 호수가 만들어 졌는데 말로 형용할 수 없는 에메랄드빛을 발하고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우미르전망대
웅장한 채석장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우미르 전망대

 

270m 절벽에 세운 두미르 전망대에 올라서자 에메랄드 빛이 감도는 호수가 한눈에 들어 오는데, 이 인공호수의 이름은 '청옥호'라고 하네요. 석회물질이 물에 녹으면 이렇게 아름다운 색깔을 띤다고 합니다.

 

우미르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전경
우미르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전경

 

 

무릉별유천지에는 정적인 아름다운 전경과 함께 재미있는 라이트 익스트림 놀이 시설들이 있는데요.

스카이 글라이더와 알파인 코스터, 오프로드 루지, 짚라인 등 다양한 놀이 시설을 체험할 수 있지만 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ㅎㅎ

 

독수리 모양을 한 스카이 글라이더는 777m 거리를 시속 70㎞의 빠른 속도로 활강하는 시설로, 국내엔 처음 도입된 것이라고 하네요.

 

세 바퀴 차인 마운틴 카트를 타고 호수 옆 비포장 절벽길을 질주하는 오프로드 루지, 구불구불한 레일을 빠른 속도로 내달리는 롤러코스터 집라인에선 짜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웅장한 석회석 채석장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우미르 전망대는 그 어디서도 보지 못하 절경을 보여줍니다.

 

 

동해 무릉 채석장 테마공원 무릉별유천지 안내지도
동해 무릉 채석장 테마공원 무릉별유천지 안내지도

 

 

#바퀴달린집네번째여행지 ##바달집3앞마당 #바퀴달린집3앞마당 #바퀴달린집35회촬영장소 #바퀴달린집호수 #바달집호수

#오나라 #류승룡 #바퀴달린집5회앞마당 #바달지35회앞마당 #카약 #바퀴달린집네번째앞마당 #바달집3네변째앞마당

#동해무릉채석장 #바퀴달린집동해무릉채석장  #동해무릉채석장앞마당 #동해무릉채석장위치어디?

#바퀴달린집5회촬영장소 #태백산백채석장 #태백산맥호수 #바퀴달린집호수

 

 

아래 기재한 정보는 천재지변이나 현지의 사정, 운영자의 스케줄 등에 의해 변동 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항상 먼저 문의를 하시거나 해당 홈페이지나 SNS를 방문하여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동해 무릉 채석장

테마공원 : 무릉별유천지

위치 : 강원 동해시 이기로 97 

 

운영 시간 : 월요일휴무, 10:00-18:00

 

가격 & 입장료 정보

유아 입장료 1,000원

어린이, 청소년 입장료 2,000원

경로,장애인,유공자 입장료 3,000원

성인 입장료 4,000원



☎ 연락처 및 전화번호

0507-1441-0254




 

스카이글라이더(3만원), 알파인코스터(2만원),

오프로드루지(1만5천), 무릉별열차,

두미르전망대, 라벤더정원 등

 

 

홈페이지 · 블로그 · 인스타그램 · Website

http://www.dh.go.kr/mubu



 

무릉별유천지

1968년 동해시에 문을 연 쌍용C&E가 석회석을 채광하던 무릉3지구로 지난 40년간 채광 작업을 마치고 다양한 체험시설과 2개의 에메랄드 빛 호수를 품은 이색적인 관광명소

www.dh.go.kr

 

무릉별유천지 문화시설

 

 

동해 채석장 문화공간으로 변신 다양한 부대시설

 

 

스카이 글라이더 탑승장면

 

 

 

 

 

 

 

김희애 잠적 우동집, 카페 오붓한 테이블

김희애 잠적 가락국수 집과 카페 오붓한 테이블 고요 속 광활한 공간에서 힐링을 찾는 로드무비 같은 '잠적'이 배우 김희애를 시작으로 첫 방영을 했습니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배우가 아닌 그

philstory3.tistory.com

 

 

 

해치지않아 머랭케이크 파블로마 머랭케이크 어디서 구입?

해치지않아 머랭케이크 엄기준, 봉태규, 윤종훈이 고흥 폐가에서 노동의 참맛을 알아가는 예능인 <해치지 않아>에서 엄기준, 봉태규, 윤종훈 3인방의 예능을 축하하면서 출연 게스트가 일명 '해

philstory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