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지식 상식

알투비트 출시일과 사전예약 언제?

반응형

리듬 액션 게임 '알투비트(R2 BEAT)'가 오는 13일 사전 예약을 시작했는데요, '알투비트'는 2005년부터 2014년까지 서비스된 리듬 액션 게임으로 보통의 리듬 액션 게임과는 다르게 특정 노트는 맞추는 게 아니라 피해야 하는 독특한 시스템을 선보였던 게임입니다.

누리꾼들은 "내 손가락을 바친 지름 게임이 돌아온다", "내가 초등학생 때 했던 게임들이 부활하고 있다", "절대 알투비트 해" 등의 반응을 보이면서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알투비트' 사전 예약을 진행할 시 정식 오픈 때 한정 코스튬 등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지난 7월 밸로프는 '알투비트'의 부활을 선언하면서 당시 밸로프 측은 "이전보다는 달라진 모습으로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단순 부활이 아닌, 개선을 약속했었는데, 게임을 하면서 약속을 지켰는지 봐야겠군요.


기존 알투비트 서비스 종료된 이유

2011년 2월 22일 채널 개편으로 기존의 달 채널이 달과 보름달로 쪼개면서 총 5개의 채널이 되었는데, 그냥 채널만 나눴으면 다행인데 별 채널 소속이던 난이도 3.5의 곡들을 달 채널로 옮기면서 4짜리 곡이 3.5보다 더 쉬운 문제가 있었고, 달 채널의 '오빠 달려'라는 곡은 보름달 채널의 '오빠 달려'보다 어렵게 나오고, 또한 그 이후로 난이도 자체를 폐지한 것인지 추후 출시하는 노래들도 난이도를 이상하게 내놓았었고, 게다가 하위 채널 입장 시 전적 반영을 하지 않고, 알코인/알포인트 획득에도 엄청난 페널티를 줘버렸던 것이죠.

 

이 이후로 별과 달에는 쉬운 노래만 남아서 기존의 고인물들이 양학을 했을 뿐만 아니라 실력 없는 유저들에게 각종 비매너 행위를 일삼으며 신규 유저 유입을 막아버리면서 유저 수가 빠르게 감소해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 것입니다.


그러다가 2012년 네오위즈의 경기 불황으로 인해 대규모 구조조정을 강행하게 되고, 그 시기에 인기 없던 게임이 서비스 종료되기 시작했으며 그 후, 12월 6일 투니랜드와의 제휴가 파기되면서 알투비트도 서비스 종료가 단행되었던 것이죠.

 

그래서 2013년 12월 10일에 서비스 종료 일정이 발표되었고, 2014년 1월 10일에 서비스가 정말 종료되었고 서비스 종료까지 캐시 및 코인으로 판매되던 아이템들은 무료로 제공되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알투비트>의 오픈 베타 서비스 및 PC방 서비스

 

지난 18일부터 <알투비트>의 오픈 베타 서비스 및 PC방 서비스를 시작하고, PC방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게임 이용자들은 '웹젠 PC방' 서비스를 통해 '웹젠 PC방' 가맹 매장이라면 어디서든 손쉽게 <알투비트>를 즐길 수 있는데요.

 

'웹젠 PC방'에 가입된 PC방에서 <알투비트>를 즐길 경우, 난이도 상관없이 추가 보상(R포인트 200%, R코인 200%)이 지급된 되며 ‘R포인트’는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이며 ‘R코인’은 게임 내 재화로 상점에서 코스튬 아이템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밸로프가 개발한 <알투비트>는 리듬 액션과 레이싱을 결합한 장르의 게임으로, 경기장에서 방향키를 통해 여러가지 장애물을 넘으면서 순위 경쟁을 하는 온라인 게임으로 레이싱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소셜 컨텐츠들과 나만의 집을 꾸미고 정원을 가꿀 수 있는 시뮬레이션 요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게임입니다.

 

웹젠은 '웹젠 PC방' 서비스에 <알투비트>를 추가하면서, 총 36개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중이며 웹젠은 추후에도 다양한 PC게임들을 '웹젠 PC방'을 통해 출시해 PC방 서비스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베타 첫날 망해버린 알투비트

 

푀포 해채널 판정 99%!!!!

 

알투비트 Entrance

 

 

삼국지 전략판 갤러리 5조 디시

삼국지 전략판 갤러리 5조 삼국지 전략판 갤러리에서 각조 간의 정보가 올라오고 있는데 그중 5조의 밸런스가 맞지 않는다는 말이 나오는데요. 애초에 시작부터 제대로 된 싸움이 성립이 안 되

philstory3.tistory.com

 

 

 

스팀덕 사양,가격, 어디서 구매?

스팀 덕(SteamDuck) 게임 콘솔 스팀(Steam)을 모르시는 분은 없으실 겁니다. 개발사이자 PC게임 유통 플랫폼인 밸브가 자사의 스팀 플랫폼에 최적화된 휴대용 콘솔기기를 출시했습니다. 이름은 스팀

philstory3.tistory.com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인벤 갤러리 방치모드 용량 사양 직업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인벤 갤러리 방치모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공긷 인벤과 디씨 갤러리, 유저들이 극찬하는 방치모드와 최소화 모드의 대한 설명과 바할라 라이징의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philstory3.tistory.com

 

 

지료 및 이미지출처: 웹진, 나무 위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