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및 추천

PF50KA디즈니플러스/ PF50KS디즈니플러스 LG 시네빔 디즈니플러스 연결 됩니다.

반응형

PF50KA디즈니플러스
PF50KA디즈니플러스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보다 넓은 화면으로 영화를 감상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터 빔들을 구입해서 시도를 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이때까지 해상도나 사용자 편의성이 너무 떨어져서 프로젝터로 영화를 감상하려면 거의 기계조작 수준으로 준비를 했었는데, 이번에 국민 프로젝터인 LG 시네 빔 시리즈가 나오면서 일반 TV이나 DVD 플레이어 다루듯 쉽고 빠르게 조작이 가능해 마니아들만의 소유물이었던 프로젝터 빔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LG 미니빔 종류 중에 가장 인기 있는 제품들 중의 하나인 LG 시네 빔 PF50KA 모델과 PF50KS 모델이 국민 프로젝터 빔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프로젝터 빔 입문용으로 손색이 없는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많고 있는 제품이긴 하지만 최근에 디즈니 플러스 채널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디즈니 플러스를 지원하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게다가 설치기사들마다 틀린 말을 하고 있어서 헷갈리다는 커뮤니티의 글들을 보았었는데 여기서 제가 정리를 해드리고 자 합니다.

 

PF50KA디즈니플러스

 

LG PF50KA VS LG PF50KS

 

"A" 내장 배터리 장착(휴대 가능)

"S" 내장 배터리 없음(고정설치)

 

 

LG전자 시네빔 빔프로젝터 PF50KA

 

프로젝터 빔의 운영체제인 webOS의 구성 문제로 넷프플릭스는 지원이 되는데 디즈니 플러스가 지원이 안 되는 부분이 있는데 하드웨어 부분에서 문제가 없기에 그리 큰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PF50KA 모델 프로젝터 빔 안의 소프트웨어 버전인 webOS 3.5는 항상 업데이트가 되는 부분이고 LG라는 대기업이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조만간 자동 업데이트로 개선이 될 것입니다.

 

PF50KA 보다 상위 모델인 PF610P는 webOS 5.0 버전인데 디즈니플러스는 지원하는데 넷플릭스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는 것을 보면 구버전이라서 지원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지원 모듈 구성에 착오가 있었던 듯해 보입니다.

 

즉 기술적인 문제나 라이선스 같은 이해관계 때문에 생긴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webOS 4.5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될 때 디즈니 플러스도 ott지원으로 메뉴를 넣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디즈니 플러스 메뉴가 들어가 있지 않아서 구입을 미루어 왔던 분들도 망설이지 말고 구입하셔도 됩니다.

 

LG PF50KA모델 보러 가기

↓아래 그림 클릭↓

LG PF50KA모델

 

하지만 당장 LG PF50KA모델에서 디즈니플러스 보고 싶은 분들이 계실 겁니다. 하지만 설치기사마저도 아직 지원이 안되니 업데이트를 기다려 달라는 말만 하고 갔었겠지만, 연결을 아주 간단하게 해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PF50KA디즈니 플러스 미러링 스크린 셰어 연결 가능

 

스크린 셰어 기능

PC, 노트북, 휴대폰 ----> LG 프로젝터 빔과 연결

유선 무선 모두 연결 가능

HDMI, USB-C, WIFI

 

 

PF50KA디즈니플러스본체
PF50KA디즈니플러스본체

PF50KA디즈니플러스 연결방법

 

PF50KA디즈니플러스 연결방법

 리모콘 홈화면
PF50KA디즈니플러스 연결방법 리모콘 홈화면

 

리모컨 중앙에 있는 집 모양의 홈버튼을 눌러 홈 화면으로 갑니다.

홈 화면 우측 하단에 스크린 셰어를 눌러줍니다

다음에는 휴대폰에서 상단바를 내려서 화면 공유나 Smart View를 찾아 눌러줍니다.

기다림 2-3초 끝.

 

PF50KA디즈니플러스 연결방법

디즈니플러스 메뉴
PF50KA디즈니플러스 연결방법 디즈니플러스 ott메뉴 화면

안드로이드폰 기준으로 설명을 드린 것이고 아이폰은 모두들 안된다고 하는데 사실 가능하긴 하지만 좀 복잡하기 때문에 따로 올릴 예정입니다.

 

미러링 방식이기 때문에 디즈니 플러스뿐만 아니라 유튜브 등 스마트폰의 화면을 전부 볼 수 있습니다.

몸동작이 많거나 화면 전개가 많은 추격 장면같이 색상 전환 주사율이 빠르게 바뀌는 시점에서 한두 번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지만 영화를 보는 것에 지장을 주는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PF50KA디즈니플러스 연결방법 스크린셰어
PF50KA디즈니플러스 연결방법 스크린셰어


LG 시네 빔 프로젝터는 미니빔 모델이므로 본체가 아주 가볍습니다. PF50KA 경우 배터리 내장으로 캠핑장 같은 곳에서 이용할 수 있고 PF50KS 배터리 내장이 안된 모델도 자동차 배터리 볼트인 12V 아답터만 있으면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LG PF50KA 시네빔 설치 시 유의사항

 

 

프로젝터 사용자들은 미니빔 프로젝터를 천장에 설치할 경우 본체가 가벼워서 다른 무거운 기종보다 설치가 용이할 것이라고 생각을 많이 하실 겁니다. 하지만 미니빔 모델들은 천장 설치 시 광학 줌 기능이 없어서 거리와 초점 맞추는 것이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그냥 테이블 같은 곳에 두고 같은 높이에서 화상을 뿌리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천장에서 벽으로 화상을 뿌리게 되면 위치 차이로 인하여 화면이 약간 사다리 꼴로 되는데 이것을 조정하려면 키스톤 설정을 해야 합니다. 키스톤 설정을 하게 되면 화면 크기가 변하게 돼서 다시 자리를 잡게 되기 때문이죠.

 

ZIZEL LG 미니빔 PH550 PF50KA PF50KS 화이트 에디션 삼각대

LG 시네 빔 전용 삼각대입니다.

 

그리고 거실 설치 시에는 꼭 밤에 설치하시기 권합니다. 아무리 빛을 차단한다 할지라도 낮에는 정확하게 맞추기 힘들기 때문에 설치기 사과 시간 조율을 하셔서 저녁시간에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pf50ka pf50ks lg 미니빔 프로젝터 모델인 PF50KA PF50KS모델은 밝기가 600안시 루멘 정도로 사무실에서 대낮에 프레젠테이션용으로 사용하는 2000-300안시의 밝기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사무용으로 쓴 고가용 모델은 소모품인 전구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하지만 미니빔은 흔하고 구할 수 있는 할로겐램프를 사용하기 때문에 유지비 부담이 없죠.,


프로젝터는 처음부터 고가 제품을 구입한다고 해서 그 값어치를 느끼지 못합니다. 저렴한 입문용으로 시작하다가 보면 점점 나의 눈이 더 좋은 화질을 원하게 되고 내 눈에 맞추어 업그레이드를 해야 그 묘미를 알게 됩니다.

 

앞으로 지름신과 항상 함께 하시면서 프로젝터의 신세계에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LG올레드TV83, 최고의 TV 아이템

LG 올레드 TV83 83인치 동급 사이즈의 TV를 구매하려는 계획이 있다면 알아보거나 따질 필요 없이 전 세계에서 전설로 남을 LG의 모델인 LG OLED TV 83" C1 (OLED83C1KNA)선택을 하는 것은 아주 당연한 선택

philstory3.tistory.com

 

 

LG올레드TV77 OLED77A1ENA 정말 괜찮나요?

LG올레드TV77 모든 제품 비교 및 링크 LG 올레드 TV77인치의 인기가 많지만 종류와 모델 또한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가격대가 전부 다르게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구매할 때 애로점이 생길 수

philstory3.tistory.com

 

 

 

#LG시네 빔 PF50KA#LG시네 빔#LG 빔프로젝터#빔프로젝터 디즈니 플러스#시네 빔 디즈니 플러스#시네 빔 스크린 셰어

#시네 빔 미러링#빔프로젝터 미러링#빔프로젝터 스크린 셰어#LG시네 빔 아이폰#pf50 ka 디즈니 플러스#PF50KS디즈니 플러스

 

 

 

디비디비 딥, 애드 릭스, 애드픽, 쿠팡 파트너스, 텐핑 등으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