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및 추천

일월 온수 매트 E4 에러 코드 쉽게 해결!! 서비스 센터 보낼 시간 없을 때

반응형

일월 온수 매트 E4
일월 온수 매트 E4

일월 온수(전기) 매트 E4 에러코드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 위해 온수매트를 장만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중 국민 온수매트인 일월 온수 매트를 가장 많이 구입하였는데요. 요놈이 랜덤으로 컨트롤러가 문제가 생기는 바람에 소비자들이 불안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이유는 전기 매트, 즉 온수 매트 특성상 물이 주입해야 하는 제품인데 저런 에러코드가 뜨게 되면 혹시나 감전 같은 사고가 생기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 때문인데요.

 

절대 그런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일월 전기 매트는 누수에 의한 안전사고를 고려하여 설계를 한 제품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단 주로 접하는 에러코드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일월 온수 매트 이상 코드

E1 물 부족일 때 뜨는 코드

E4 히터 센서 고장 오류 시

 

온수 매트 컨트롤러에 에러코드 E1이 표시되면 부족한 물을 보충하기 만 하면 되는데 에러코드 E2는 센서의 물리적인 결함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기술적인 부분이 필요합니다. 일단 일월 전기 매트의 이 에러 현상을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구입한 지 2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그냥 일월 전기 매트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시면 신품으로 무조건 무상 교환을 해 줍니다.

히터 센서 문제에 문제가 있는 이유는 일월 온수 매트를 만드는 회사의 문제라기보다 센서를 하청한 하청업체의 문제라고 봅니다. 주 기능인 온수 매트 메커니즘에는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고 단순히 컨트롤러 문제이며 다른 동종 제품과 비교하면 불량률이나 고장률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이문제로 구입을 꺼려하시는 분이 있으실지 몰라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이것저것 매트 종류를 다 써보았지만 내구성부터 정말 최악입니다. 솔직히 일월 온수 매트만 한 것이 없네요.

 

2. 무상수리기간이 지났거나 사용자 과실로 교체해야 하는 경우

 

일월 전기 매트가 문제가 있을 시 서비스센터에 보내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오늘 당장 고치고 싶으시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가까운 전기 수리점이나 보일러 설치를 취급하는 곳이 근처에 있으면 수리를 부탁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회로 구조가 간단하고 보일러 온도조절기 메커니즘으로 되어 있어서 쉽게 수리할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히트 센서 종류를 알려 주시는 게 좋습니다.

 

일월 온수 매트 e4

서미스터 NTC방식(온도 25도/10옴)

모델명:NTSM-6

 

[11번가] (-40~105도) 고감도 온도센서 써미스터 NTSM-6

카테고리: PC액세서리 기타, 가격 : 2,400원

www.11st.co.kr

참고로 좌우 분리 난방 스타일의 일월 온수 매트는 센서도 2개입니다.

 

일월 온수 매트 E4 에러 코드
일월 온수 매트 E4 에러 코드 주범인 센서(검정색 부분)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으신 분들은 관리사무소의 전기주임님에게 부탁하는 것도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관리사무소에서 시설 관리하시는 주임분들은 웬만한 전기회로는 쉽게 다룰 줄 알고 2교대로 야간 근무를 하는 관계로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수리비만 섭섭하지 않게 챙겨 주면 어떡해서든 수리를 합니다. 거의 맥가이버 수준들이죠.

 

 

일월 온수 매트 E4 문제 콘트롤러 내부모습
일월 온수 매트 E4 문제 콘트롤러 내부모습

 

아파트의 지역난방 등 많은 부분에서 컨트롤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관련 부품이 반드시 있을 겁니다. 일정 온도에서 히팅을 끊고 연결하는 역할을 하는 단순한 센서이기 때문에 호환이 가능하니 상관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조립컴 정도 직접 할 수 있는 분들은 센서를 직접 구입해서 교환을 하시거나 전기 주임에게 비슷한 센서 재고가 있는지 여쭤 보세요. 센서 라인 두 가닥 자르고 (극성이 없으니 아무선이나 연결해도 됨) 신품 센서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일월 온수 매트 상품을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사진 클릭하세요

일월 온수 매트
일월 온수 매트

 

 

 

PF50KA디즈니플러스/ PF50KS디즈니플러스 LG 시네빔 디즈니플러스 연결 됩니다.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보다 넓은 화면으로 영화를 감상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터 빔들을 구입해서 시도를 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이때까지 해상도나 사용자 편의성이 너무 떨어져서 프

philstory3.tistory.com

 

 

 

맥북프로M114인치와 16인치,13인치 장단점 비교 [ MacBook Pro M1 13",14",16"]

맥북프로M114인치 맥북프로M1 14인치 모델과 맥북프로M1 13인치 또는 맥북프로M1 16인치를 두고 구입을 망설이시는 분들중 컴스펙 비교와 가격차이가 머리 아프신분들을 위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philstory3.tistory.com

디비디비딥,애드릭스,애드픽,쿠팡 파트너스,텐핑등으로 수수료가 발생 할 수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