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연예 정치 경제 사건 뉴스

공부왕 찐천재 홍진경, 이석로 PD

반응형

공부왕 찐천재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카카오TV&유튜브 플랫폼에서 공개되는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은 이석로PD의 진두지휘 아래 홍진경, 남창희, 황제성, 그리, 딘딘등 '공부에 죽도록 한 맺힌' 뇌순남녀 연예인 학생들이 함께 게스트를 초대하여 중학교 교과과정을 배워가는 창의적인 신개념 교육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공부왕-찐천재-홍진경
공부왕-찐천재-홍진경

공부왕 찐천재 홍진경 방송 정보

방송 시간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방송 기간 2021년 2월 17일~
방송 상태 ON AIR
채널 카카오tv 유튜브
기획 제작 카카오M
장르 웹예능
제작진 연출 이석로, 신영준
작가 이서율
출연 홍진경, 남창희, 그리, 황제성, 이석로

 

공부왕 찐천재 홍진경

키가 180미터인 홍진경의 본 집업은 모델이지만 어벙 벙한 독특한 캐릭터로 일찍이 예능에서 부각을 나타낸 인물이죠.

2014년 난소암에 걸려 투병을 했었지만 딸을 생각하며 독하게 암투병을 극복할 정도로 강한 이미지를 심어주기도 했었습니다. 그 당시 항암치료 때문에 온몸에 나 있는 털이 다 빠져나갔다고 해서 홍진경이 항상 가발을 쓰고 다닌다는 루머가 돌아 검색어에 '홍진경 가발'이 올라가기도 했었는데요.

 

지금도 가발을 쓰고 다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당시 홍진경 남편이 마음고생을 한 것을 생각하면 제 마음이 아릴 정도네요. 홍진경 남편 같은 좋은 사람도 드물다고 봅니다. 자세한 것을 알고 싶으신 분은 '홍진경 남편'을 검색하셔서 알아보시길 바라요.

 

이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이전에 이미 홍진경은 공부를 키워드로 한 유튜브 콘텐츠 제작을 머릿속에 품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딸 하엘이의 수학 공부를 돌봐주는 과정에서 자신도 따로 공부를 하지 않으면 가르쳐 주기가 힘들 정도라서 짬을 내서 공부를 하려고 인터넷을 뒤져보았더니 공부를 할만한 곳이 없었다고 하네요.

 

연예인들 대부분은 사회생활을 일찍 시작한 관계로 정규적인 교과목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고 밝힌 홍진경은 실제로 다양한 오답 퍼레이드로 엉뚱함을 과시하며 폭풍 웃음을 일으키는 것은 물론,  학생들에게 공부가 왜 필요한지에 대한 접근성을 쉽게 만들고 싶었다고 했습니다.

 

그는 '기본적인 지식 습득의 부족으로 인해 많은 불편을 느꼈다며 사는 데 불편함은 없어야 한다'는 공부 지론을 밝히면서 공부 자체가 아니라 삶과 생활을 중심에 두고 그 수단으로써 공부를 해야 한다는 생각을 전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공부에 대한 진정성이 가득 담긴 프롤로그는 단일 영상으로 330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일으키기도 했었죠.

 

그러면서도 '피가 끓는다'를 '피가 거꾸로 솟는다'로 본의 아니게 잘못 말하고, 전 세계의 수도는 알지만 딸이 물어보는 교과 지식은 몰랐던 에피소드까지 대방출해, 현장 스태프들까지 모조리 폭소케 하며 웃음과 공감을 동시에 선사하는 초대박 캐릭터임을 과시했습니다.

 

그리고 홍진경 딸 라엘과 홍진경과의 케미를 보는 것도 관전 포인트입니다.

 

홍진경의-히스토리톡톡책
홍진경의-히스토리톡톡책

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바로가기 -->클릭

 

위의 사진은 영상 중에 PPL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저 책으로 공부를하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까지 나온것을 보면 역시 저 책이 지존이군요.

저도 아들을 위해 전집을 구입했긴 했지만, 아직도 가끔 즐겨 볼 정도로 기본적인 상식과 정보를 다지기에 좋은 책입니다. 성인들도 저 책들만 봐 두면 어느 누구와도 대화를 하다가 막히거나 창피 당할 일이 없을 정도는 넘어갑니다.

그냥 편하게 보다보면 머리속에 들어오는 것이 저 책의 최대 장점인 듯 해요.

사실 제 아들은 외국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서 한글을 완전히 몰라서 가르치는 중인데...샀습니다. ㅎㅎ

정말 한글을 익힌 후의 아들을 위해 구입한거 맞음.^^

 

공부왕 찐천재 PD, 이석로 PD

팟캐스트 '보면 뭐하니'의 에피소드의 공부왕 찐천재의 이석로 PD는 '제 기획은 홍진경 하나였어요'라는 말을 했는데요. 그만큼 홍진경이라는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보이지 않는 무궁무진한 요소들이 있다고 하면서 홍진경이 60% 정도밖에 발산하지 못하는 끼를 자신이 홍진경 씨의 끼 발산을 100%까지 할 수 있을 정도로 홍진경에 관하여 자세히 알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재미있는 작품이 나왔나 보네요.

 

일일선생님을 초빙하여 공부를 하면서 벌어지는 해프닝도 참신한 것 같습니다.

 

이석로 PD에겐 연예인 홍진경의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특별한 눈이 있었고, 그것을 찾아내 선보일 자신감이 있었다. 저는 진경 선배가 어떤 지점에서 어떻게 상대방의 웃음을 유발하는지 알고 있거든요. 그건 말로 설명하기가 조금 애매한데, 특별한 코드가 있어요. 근데 막상 선배는 본인이 지닌 웃음 역량 100중에서 60만 알고 있어요. 근데 저는 나머지 40까지 알거든요. 그 40을 끌어내는 게 제가 맡은 가장 중요한 역할 같아요. 이에 홍진경은 연예인으로서 저라는 사람의 가치를 이렇게 알아 봐 주고, 저보다 저를 더 잘 아는 사람을 만난다는 건 정말 감사한 일이에요.라며 이석로 PD에 대한 신뢰를 표시했다.

홍진경과-이석로PD
홍진경과-이석로PD

공부왕 찐천재 홍진경 시청률 구독자수

 

2021년 4월 말 기준, 34만 명을 넘어서며 보름 만에 10만 명이 넘었으며 실제로 진경과 딸 하엘이가 분투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함께 마음을 다잡는 학생이 만든 인스타그램 계정이 보일 만큼, '공부왕찐천재'의 공감력과 파급력은 실로 컸는데요.

사람들은 "이 채널은 참 이상하다. 보기만 해도 책상에 앉아 무언가를 하고 싶다. 저희 채널을 보며 그저 함께 앉아 글씨를 쓰는 것만으로도 재미있는 놀이가 된다는 걸 느끼신 것 같아요. 저는 그것만으로도 엄청난 성공이라고 생각해요. 그 하기 싫던 공부에 대한 인식이 우리로 인해 바뀐 거니까요. 앞으로는 다양한 교과목 수업을 재미있게 구성해 볼 예정이에요. 특히 수학을 중점적으로요. 지금까지는 한바탕 웃고 싶어서 저희 채널을 찾아 주셨다면, 앞으로는 진짜 재밌는 수업이 듣고 싶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아질 거예요.라고 이석로 PD가 파급력에 대해 언급을 했습니다.

 

공부왕 찐천재 홍진경이 주는 것은

그 누구보다 뇌순녀 이미지로 유명한 홍진경이 직접 배움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하고 인생에서 공부가 꼭 필요한 이유를 전하자, 시청자들도 홍진경은 정말 진국인 듯, 공부 응원한다 홍진경에서 내 모습이 아른거리는 것 같다. 공감된다 등 다양한 댓글들을 통해 호의적인 반응을 보내고 있다. 자신의 무지와 공부의 필요성에 대해 그 누구보다 솔직하게 밝힌 채 공부 예능에 집중하고 있는 홍진경의 모습은, 시청자들도 공부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케 하며 찐천재를 꿈꾸는 그의 행보를 응원하게끔 하고 있다.

공부왕-찐천재-홍진경의 방송중-한장면
공부왕-찐천재-홍진경의 방송중-한장면

공부왕 찐천재 홍진경 공식 카카오TV 채널

공식 카카오TV 채널입니다.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 콘텐츠! 지금 카톡에서 카카오TV 채널을 추가해 보세요.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 콘텐츠! 지금 카톡에서 카카오TV 채널을 추가해 보세요.

tv.kakao.com

 

카카오TV 공식 유튜브 채널

카카오TV를 유튜브 채널에서 방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카카오TV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 콘텐츠! 지금 카톡 카카오TV 채널에서 마음껏 즐기세요! 콘텐츠 바로가기👉 https://bit.ly/2EJBwcO

www.youtube.com

 

공부왕 찐천재 홍진경 공식 유튜브 채널

공부에 한 맺힌 이 세상 모두를 위해 세상에서 가장 웃긴 공부 예능이 탄생했다.

공부하려고 봤다가 배꼽이 빠진다는 마약 강의!

웃으려고 봤다가 알짜배기 하나 얻어간다는 일타 예능!

찐 천재 선생님과 뇌순남녀 연예인 학생들의 대환장 중등교육 수업 예능!

과연 이 구역 공부왕 찐 천재는 누구인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안녕하세요 홍진경입니다. 지식을 향한 타는 목마름으로 이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구독해주신 분들 모두 웃음과 지식 한꺼번에 얻어가실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문의 : real

www.youtube.com

카카오 TV 모바일 버전 접속

 

카카오TV

까톡!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왔어요 아래 채널 추가 버튼을 누르고, 마음껏 즐겨요!

pf.kakao.com

카카오 TV 앱 모바일버전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akao.playbal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