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연예 정치 경제 사건 뉴스

꽈뚜룹 공범 업로드 노래

반응형

꽈뚜룹 공범 업로드 노래

유튜버 꽈뚜룹이 기획한 웹 예능이며 마피아 게임으로 유명한 마피아 42를 원작으로 하여 실사화시킨 콘텐츠이며, 1억 원의 상금을 걸고 10명의 참가자들이 함께 생활하며 고도의 심리전과 두뇌 싸움을 일으키도록 하는 추리 게임 채널입니다. 최근 들어 점점 유튜브를 통한 방송이 이런 방식의 콘텐츠로 굉장히 핫한 분위기입니다.

 

이러한 콘텐츠 방식은 과거 피지컬갤러리 유튜브 채널의 가짜 사나이를 시작으로 그 이후로 머니게임, 가짜 사나이 2, 파이트 클럽, 헬 위크 따지 이어지다가 이번 공범까지 굉장히 다양한 콘텐츠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꽈뚜룹 채널에서 업로드되고 있는 공범에 대한 소개와 참가자들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임은 상금 1억원을 걸고 10명의 참가자가 마피아 게임을 실사화한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게임은 7일 동안 진행되며 10명의 참가자는 공범 또는 시민을 부여받게 되고, 매일 밤마다 공범은 시민 한 명을 지목하여 살해하며 두 번째 날부터 투표를 통해 공범으로 의심되는 참가자를 추방시키는 방식으로 마피아 게임의 룰에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공범을 전부 추방한 경우 또는 7일 차 게임 종료 시 생존한 시민 수가 공범보다 많을 경우엔 시민이 승리하며 반대로 생존한 시민 수가 1명 이하일 경우나 7일 차 게임 종료 시까지 공범만 살아남을 경우에는 공범이 승리하게 됩니다. 7일간 벌어지는 심리전이라서 추리를 좋아하시는 분은 영상을 보시길 바랍니다.

 

 

  • 게임 진행 ---> 총 7일, 10명의 참가자 ---> 공범 & 시민 역할 부여
  • 7일 첫날밤 공범이 시민 한 명 살해
  • 2번째 날부터 투표를 진행하여 공범으로 의심되는 참가자를 추방

최종 판정

꽈뚜릅 판정

공범

1일차 ---> 1명이 지정, 2일 차 1명 포섭(2명 고정)
공범의 살해 지목 방식

매일 오후 11시 개인 룸의 지정된 카메라에 살해 대상의 이름을 적은 보드판을 보여주는 것으로 진행.

공범 2명의 살해 지목 대상이 불일치할 경우에는 불발.

 

상금 분배 방식

게임 종료후 결정함. 상금 분배의 문제점 방지 차원. 승패 상관없는 게임 내 상금 가능성.

 

승리 조건

공범 팀 ---> 1명만 살아남더라도 나머지 팀원 역시 승리.

시민 팀 ---> 생존한 팀원만이 승리.

추방된 참가자는 추방이 결정되는 즉시 어떤 의사소통도 불가능.

 

 

꽈뚜룹 노래

꽈뚜룹 노래

 

 

꽈뚜룹 공범 출연진

 

1. 논리 왕 전기

 

이전 머니게임에 출연했던 사람이죠. 본인은 논리적으로 끌고 나가려고 했었으나 오히려 자신이 감정에 치우쳐서 탈락했지만 자신의 유튜브 채널은 떡 상했다는 행운의 주인공입니다.

논리왕 전기
논리왕 전기

2. 츄정

 

아프리카 TV BJ로 유명한 츄정도 이번 게임에 참가하네요. 보정 몸매라고 할 정도 이쁜 몸매의 소유자이며 보겸이 츄정의 집주소를 실수로 노출하는 사건으로 보겸과 잠시 함께 살았던 이슈를 가지고 있는 이쁘장한 츄정입니다.

 

츄정
츄정

 

3. 오현민

 

오현민은 더 지니어스 방송에 참여하여 준우승 및 TOP3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전 게임에서 이 친구의 활약상이 상당히 돋보입니다.

오현민
오현민

 

4. 조나단

 

콩고 민주공화국 출신이며 한국에 정착하여 거주하는 방송인 겸 유튜버로 과거 인간극장에 나오면서 인지도가 올라가면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기도 한 외국인으로서는 드물게 떡 상한 케이스입니다. 2008년부터 한국에서 생활하였고 한국말을 굉장히 능숙하게 잘하는 친구입니다.

조나단
조나단

 

5. 곽토리

 

메이크업 분야의 경력 일인자라고 할 수 있는 유튜버로서 고인물급 대우를 받고 있는 곽토리입니다.

 

곽토리
곽토리

 

6. 야전삽 짱재

 

가짜 사나이의 교관으로 나왔었던 적이 있으며 외모에 비해 다정하고 자상한 말투로 반전 매력을 뿜어내는 인물입니다.

야전삽 짱재 사진
야전삽 짱재

 

7. 김수환

전직 20년 형사 경력의 현직 탐정이며 참가자들 중 최연장자이십니다. 형사 경력이 있다는 게 굉장히 눈에 띄어 시청자들은 물론 참가자들에게도 '형사', '형사님'으로 자주 불리고 있으며 공범 내에서는 자신을 강력하게 의심했던 오현민과 강하게 대립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결국 투표로 인해 추방되기도 하는데요. 그리고 다음 날 아침 8시 방이 공개되었는데 그 방에 시민을 인증하는 카드와 공범을 인증하는 카드가 함께 발견되었습니다.

김수환 탐전 사진
수환

 

8. 김농밀

 

예전에 고등 래퍼 1, 2에 참가했던 경력이 있지만 두 차례 다 가사를 까먹어서 실수하여 탈락하였고 이어 쇼미 더 머니도 참가해서 마찬가지로 가사를 까먹고 탈락하게 되는 비운의 사나이입니다. 원래 랩 네임은 친칠라였으나 고등 래퍼가 끝난 뒤 김농밀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김농밀 랩퍼 사진
김농밀

9. 릴펄

 

2020년 그림 전문 트위치 스트리머 방송을 시작을 한 릴펄은 쯔위와 티아라 지연을 닮았다고 할 정도로 미모가 좋아서 인기가 많습니다.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고 표정관리를 잘하는 덕에 출연했다고 합니다. 

릴펄VJ
릴펄

 

10. 오메가 사피엔

대한민국의 래퍼로 과거 부모님의 사정으로 초등학교 때부터 중국에 살게 되었으며 이후 미국에서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학업을 마쳤고 그 후에는 일본에서 게이오 대학에 입학하여 현재는 서울과 도쿄를 오가며 음악 활동을 하고 있는 국제파 래퍼입니다.

오메가 사피엔
오메가 사피엔

 

꽈뚜룹 전략

 

너 공범이야 시민이야
공범과 시민 모두 시민 카드가 지급되기에 카드의 적힌 글귀, 그림, 색상 등의 정보를 물어봐 공범을 유추할 수 없으나, 공범과 시민에게 주어지는 기본 룰 설명 및 문구의 내용은 분명히 다를 것이다. 때문에 내용을 질문하는 것으로 공범을 파악한다는 전략. 주의할 점은 한 번이라도 공범이 시민의 룰 설명 표를 확인하는 순간 무력화될 가능성이 있기에, 입소하여 정체를 확인 직후 공개된 자리에서 실행해야 한다. 참고로 같은 맥락으로 '마피아 게임 계열 보드게임에서 지급된 캐릭터 카드를 읽어보라고 하는 행동'은 엄밀히 따지면 비매너 행위이다.

공범에게 주어진 2장의 카드
공식적으로 제작진 측에서는 시민이 밤마다 살해되었는지의 여부를 말할 뿐, 추방된 참가자의 정체가 어떤 것인지를 말하지 않는다. 생존자들은 탈락자의 방에 놓인 시민/공범 카드를 통해 정체를 확인한다. 따라서 시민들이 발견하기 전 공범 카드를 추방된 시민의 방에 놓으면 뒤늦게 발견한 참가자들에게 '공범 카드가 놓여 있으니 정체가 공범이겠구나'하는 착각을 유도할 수 있다. 일명 카드 조작. 만약 공범 2명이 가장 먼저 살해된 참가자의 방에 도착해 서로의 알리바이를 입증하기까지 한다면 금상 천화. 반대로 공범이 추방되면 나머지 공범이 추방된 공범의 방에 놓인 공범 카드를 은닉하여 추방된 공범이 시민인 것으로 위장시킬 수 있으나, 이 경우에는 알리바이를 만들 수 없어 위험 부담이 커진다. 시민들이 이를 저지하기 위해서는 아침 8시 개인 방이 오픈되면 살해된 참가자들의 방 앞에 최대한 빨리 모여 함께 들어가 서로의 행동을 주시해야 한다.
만약 참가자가 공범 카드를 임의로 파기/분실할 경우에 대해서는, 포섭 공범이 자리를 비운 사이에 새로운 공범 카드를 개인 숙소에 놓아둔 제작진의 행동을 통해 '직업 카드는 분실/파기해도 제작진 측에서 무한 제공한다'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

공범은 한 명만 승리해도 팀 승리
공범은 1명만이 생존하여 승리 조건을 충족해도 탈락한 다른 공범도 승리한다. 때문에 '공범과 주도적으로 대립한 인물은 시민일 가능성이 높다'는 편견을 이용해 의도적으로 공범 2명이서 대립하여 나머지 1명을 시민으로 위장시킬 수 있다. 다만 첫 번째 투표부터 이를 실행한다면 이후에는 혼자서 게임을 진행하기 때문에 위험 부담이 존재하므로, 두 번째 투표 이후에 의심받는 상황에서 실행하는 것이 안전할 것이다.

시민이 공개적으로 공범의 포섭을 요청하기
일반적으로 최초 공범 입장에서는 최대한 의심받지 않을 인물을 또 다른 공범으로 포섭하고 싶을 것이기 때문에, 시민이 다른 참가자 전원에게 포섭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어 자신을 포섭하려는 것을 저지한다는 전략이다. 확정 시민이 되기 위해 공범 포섭을 요구한다는 네거티브 전략. 다만 공범이 어떤 이유에서라도 이런 식으로 '나 포섭 공범이요' 티를 내고 다니는 시민을 포섭했을 가능성이 존재하는데, 이럴 경우에는 오히려 해당 전략을 공개해서 '자신이 그렇게 티를 내고 다녔는데 바보도 아니고 정말 포섭했겠냐'는 식으로 꼬아서 반론하는 것도 가능하다.
해당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타인을 설득하고 연기까지 병행해야 하기 때문에 실행자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 오현민이 실행한 전략.

살해 대상의 방을 파괴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음의 차이를 통해 생존자들은 아침이 되기 전 사망자가 같은 층인지 다른 층인지를 유추할 수 있다.

참가자들이 해당 프로그램이 마피아 42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경우, 특수 능력과 같은 직업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확인하여 게임 진행에 대한 대략적인 예상이 가능하다.

우편함에서 송수신자의 이름 기재는 자유롭기에 위조 편지를 보낼 수 있다. 다만 일반적으로 필체 대조로 금방 탄로 나기에 필체까지 유사하게 흉내 낼 수 있는 위인이 아니고서야 사용할 수 없는 전략이다.

 

 

 

https://youtu.be/8 skg-IBnRHc

꽈뚜룹 공범 규칙 설명

 

 

오징어 게임 공유,몇부작, 재방송, 등장인물 및 다시보기

오징어 게임 재방송 공유 및 다시 보기 456명의 사람들이 456억의 상금이 걸린 미스터리한 데스 게임에 초대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데스 게임 장르의 드라마이며 제목은 골

philstory3.tistory.com

드라마 마이네임

 

넷플릭스 드라마 마이네임 등장인물& 촬영지& 출연진& 다시보기 및 한소희

넷플릭스 드라마 마이네임 등장인물/ 촬영지/ 예고편 넷플릭스 드라마 마이네임은 2021년 2월 25일 넷플릭스 콘텐츠 로드쇼에서 2021년 라인업에 포함되었음이 발표되었고, 스틸컷이 공개된 드라

philstory3.tistory.com

드라마 홍천기 재방송 및 무료 다시 보기

 

드라마 홍천기 재방송,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및 무료 다시보기

홍천기 재방송 OST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홍천기를 못 보신 분들을 위하여 간편하게 볼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해 놓을 예정이니 시

philstory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