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지식 상식

디젤요소수 자가운전자는 걱정할 필요 없다.

반응형

디젤 요소수란

 

 

역시 일대일로 믿을 수 없는 중국이라는 정점을 찍는 사건인 요소수 대란이 불어 닥쳤습니다. 10리터에 1만원 정도에 판매되던 가격이 10 만원으로 10배나 치솟으며 난리가 난 상황인데요. 요소수는 화물트럭 등 경유(디젤) 엔진 자동차에 필수로 들어가며 요소수가 없으면 디젤차는 움직일 수 없습니다. 요소수 품귀 여파에 경유를 연료로 쓰는 소방차·택배 트럭·농기계 등까지 모두 멈춰 설 위기라는데, 대체 요소수가 뭐길래 이 같은 대란이 일어났을까요?

 

요소수 품귀 현상은 한국에서만 일어나고 있으며 전 세계 주요국들은 그다지 큰 영향을 받고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디젤 모델이 전체 차량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유럽연합(EU) 국가에서도 요소수 부족 사태는 심각하지 않다고 하며 최근 암모니아를 추출하는 석탄이나 천연가스 가격 상승으로 요소수 생산량이 감소하긴 했지만, 공급난 수준은 아니라고 합니다. 미국, 일본 등 다른 국가에선 승용차뿐만 아니라 화물차에도 디젤엔진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아서 큰 타격이 없는 상황이고요.

 

문재인 대통령이 '산봉우리 옆 작은 나라'라고까지 하면서 일대일로를 같이 하겠다고 한 한국에 대한 중국의 행동은 자신들이 어려울 때는 한국과 같은 속국은 경제가 어떻게 되든 간에 과감히 컷 해버리는 것인데요. 

 

참으로 한국의 국격이 이렇게까지 바닥에 떨어졌는지 한심스럽기까지 합니다.

 

디젤 요소수 보러 가기 ---> 클릭

 

매연을 감소시키는 보조장치에 쓰이는 촉매제이므로 차량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없습니다.

이 장치를 사용하지 않으면 차가 고장이 날 것처럼 겁주는 언론기사는 믿지 마세요.

엔진오일 교환주기에 같이 그냥 저렴한거 넣으시면 됩니다.

카센타에서 구입하면 바가지나 용량을 속일 수 있으니

반드시 따로 구입하여 엔진오일 교환시 넣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디젤 요소수 주입하는 장면
디젤 요소수 주입하는 장면

 

디젤요소수

 

요소수란 암모니아에 증류수를 섞어 만든 수용액이며 디젤엔진의 질소산화물(NOx) 저감에 탁월하여 2015년 EU의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 ‘유로6’가 도입되면서, 자동차 업체들은 요소수를 사용하는 ‘선택적환원촉매장치(SCR)’를 디젤차에 필수적으로 장착하기 시작한것으로 요소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것인데요.  SCR는 배기가스 온도가 180~190°C 수준에 도달하면 요소수를 분사해, NOx를 질소와 물로 전환시키는 방식으로 배기가스 오염물질을 80~99%까지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선 2019년부터 SCR 장착이 의무화되면서, 최근 출시되는 모든 디젤차엔 요소수가 필수여서 요소수가 부족하거나 없으면, 자동차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출력이 65%까지 떨어지는 등 주행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요소수 대신 다른 용액을 주입할 경우, 엔진이나 다른 부품에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통상적으로 일반 SUV 디젤 승용차는 15,000km운행마다 한번씩 보충해주면 되는 것이라서 가격이 다시 떨어질 시간을 보장할 수 있지만 상용 트럭같은 경우 100km-300km당 1리터씩 보충을 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적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요소수 공급난은 트럭 디젤차 운전자에게 ‘악몽’으로 다가오고 있다고 하는 것이며 특히 대부분의 국산차 업체들은 평소 국내 기업으로부터 요소수를 공급받고 있어, 비축량도 거의 소진된 상태라고 합니다. 반면 수입차 업체들은 유럽, 미국 등 해외 본사로부터 공급받은 재고가 아직 여유로운 상황이라고 하지만 가격이 사악할 것 같네요.


정부가 중국에 협조를 부탁한다고 하는데요. 웃음밖에 나오지 않네요.

그냥 매연절감장치 작동 안하게끔 임시로 바꿔놓고 달리는 차들이 많아질듯합니다. 그렇게 운행해도 매연이 많이 나오는 것 외엔 차에 지장은 없습니다. 매연을 줄여주는 보조장치의 촉매제로 요소수를 쓰는 것이니까요.

 

아무쪼록 빨리 해결되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만세.

 

 

 

 

 

맥북프로M114인치 16인치 사전예약 하셔야죠

맥북프로M114인치 사전예약 그 미쳤다는 성능을 가진 맥북프로M1는 애플 제품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남모르게 사용하고 있다고 할 정도로 묻고 따질 필요가 없는 0순위 노트북입니다. 흡연자

philstory3.tistory.com

 

 

다이소 달고나세트, 다이소에서 추억도 파네요.

다이소 달고나 세트 옛날의 향수를 달짝지근하게 느낄 수 있는 어린 시절 최애의 불량식품이었던 달고나의 열풍은 어느덧 인기 있는 영화나 드라마의 소재로 나오는 덕에 잊을만하면 다시 떠

philstory3.tistory.com

 

 

 

LG올레드TV77 OLED77A1ENA 정말 괜찮나요?

 

LG올레드TV77 OLED77A1ENA 정말 괜찮나요?

LG올레드TV77 모든 제품 비교 및 링크 LG 올레드 TV77인치의 인기가 많지만 종류와 모델 또한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가격대가 전부 다르게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구매할 때 애로점이 생길 수

philstory3.tistory.com

아이폰 13 출시일과 아이폰13PROMAX

 

아이폰 13 출시일과 아이폰13PROMAX

아이폰 13 출시일과 아이폰 13 PROMAX 가격 및 사전예약 이번 2분기에서 샤오미의 급부상으로 2분기 점유율 3위로 밀린 애플은 9월에 아이폰 13을 출시로 점유율 반전을 모색한다고 발표했으며 1~2년

philstory3.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