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연예 정치 경제 사건 뉴스

옷소매 붉은 끝동 갤러리, 아역, 재방송, 결말, 웹툰

반응형

2021년 11월 12일부터 《검은태양》의 후속으로 방영 중인 MBC 금토 정통 사극 드라마. 의빈 성씨 덕임의 인생과 조선 제 22대 임금인 정조와의 사랑을 다루는 드라마로, 강미강의 소설 《옷소매 붉은 끝동》가 원작인 이 드라마는 이미 전 세계 20개국에 선팜내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MBC는 11월 12일 첫 방송 예정인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에 대한 공급 계약을 일본, 대만, 미국, 독일, 프랑스 등 20여개국의 주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및 채널과 체결했다고 하네요.

 

옷소매 붉은 끝동 갤러리, 아역, 재방송, 하석진, 결말, 웹툰

 

'옷소매 붉은 끝동'은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를 다룬다 드라마입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 아역 이설아 인스타그램 ---> 클릭

 

옷소매 붉은 끝동 아역 이주원 인스타그램 ---> 클릭

 

옷소매 붉은 끝동 재방송

 

1회     2회     3회      4회        5회       6회

 

옷소매 붉은 끝동 방송 정보

장르

사극, 로맨스
방송 시간
금 · 토 / 오후 09:50 ~ 11:10[2]
방송 기간
방송 중 2021년 11월 12일 ~ 2022년 1월[3] (예정)
방송 횟수
16부작
제작사
㈜위매드 앤피오엔터테인먼트
채널
MBC
제작진
기획 김호영/ 연출 정지인, 송연화/ 극본 정해리/ 음악 노형우
원작 강미강 《옷소매 붉은 끝동》
출연
이준호, 이세영, 강훈, 이덕화, 박지영, 장희진 外

MBC15 15세 이상 시청가 (주제, 폭력성, 선정성, 언어, 모방위험)

 

 

옷소매 붉은 끝동 촬영지

전주에 있는 전주향교를 배경으로 촬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전주향교에서 촬영하고 있으며 사진 몇장 보여드리겠습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 촬영지 전주향교
옷소매 붉은 끝동 촬영지 전주향교

 

 

옷소매 붉은 끝동 촬영지 전주향교 명륜당
옷소매 붉은 끝동 촬영지 전주향교 명륜당

 

 

옷소매 붉은 끝동 촬영지 전주향교 전경
옷소매 붉은 끝동 촬영지 전주향교 전경
옷소매 붉은 끝동 촬영지 전주향교 만회루
옷소매 붉은 끝동 촬영지 전주향교 만회루

 

옷소매 붉은 끝동 촬영지 전주향교 촬영협조 표지판
옷소매 붉은 끝동 촬영지 전주향교 촬영협조 표지판

 

 

 

옷 소매 붉은 끝동 OST

 

 

옷소매 붉은 끝동 인물관계도

 

 

옷소매 붉은 끝동 갤러리

 

옷소매 붉은 끝동 갤러리

국내방송, 옷소매 붉은 끝동, redsleeves community portal dcinside

gall.dcinside.com

 

옷소매 붉은 끝동 하석진

 

 

옷소매 붉은 끝동 주요 인물

이준호 : 이산 역
이세영 : 성덕임 역
강훈 : 홍덕로 역

 

왕실 사람들

이덕화 : 영조 역
장희진 : 중전 김씨 역
강말금 : 혜빈 홍씨 역
김이온 : 청연군주 역
조승희 : 청선군주 역

 

제조상궁과 궁녀들

박지영 : 제조상궁 조씨 역
지은 : 강월혜 역
차미경 : 박 상궁 역

 

산의 사람들

오대환 : 강태호 역
문정대 : 서명선 역
배제기 : 흥은부위 정재화 역
김강민 : 광은부위 김두성 역
윤호식 : 동궁내관 역
덕임의 사람들
장혜진 : 서상궁 역
이민지 : 김복연 역 
하율리 : 배경희 역
이은샘 : 손영희 역

 

산의 정적들

조희봉 : 홍정여 역
서효림 : 화완옹주 역
권현빈 : 정백익 역

 

그 외 인물

남기애 : 영빈 이씨 역

 

 

 

지난 12일 첫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은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 기록이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된 강미강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이날 방송에는 생각시인 어린 성덕임(이설아 분)이 친구들에게 이야기책을 읽어주며 댓가를 받는 모습이 공개됐다.
궁궐에서 소란을 일으킨 아이들은 제조상궁(박지영 분)에게 걸렸다. 아이들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거짓말을 했고 제조상궁은 상자 안에 거짓말쟁이의 손을 물어뜯는 짐승이 있다며 한 명씩 손을 넣어보게 했다. 성덕임만이 손에 먹이 묻었고 제조상궁은 성덕임을 제외한 아이들에 회초리를 치라고 명령했다. 성덕임은 기지를 발휘해 혼자만 회초리를 피하게 됐으나 "전기수 놀이를 주동한 이는 바로 저"라며 "거짓말쟁이 손을 물어뜯는 짐승이 있다면 여태 제 손이 무사할리 없으니 마마님께서 거짓말을 하신다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제조상궁은 "너로 정했다"며 이름을 물었다.

성덕임은 혼자 사망한 후궁 영빈의 조문을 다녀오라는 명령을 받았다. 어린 이산(이주원 분)은 공부를 하던 중 할머니 영빈의 사망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았고 영조(이덕화 분)이 곡을 금했으나 영빈을 찾아가려 도망쳤다. 호로 길을 가던 이산은 영빈 처소를 찾는 성덕임을 만났다. 이산은 성덕임에 자신이 세손의 배동이라고 밝혔고 두 사람은 서로를 의심했다.

이산은 이내 성덕임에 "허락 없이 왔다"면서 "영빈 자가께서 떠나셨는데. 조금만 더 서둘렀다면 마지막으로 볼 수 있었을 텐데"라며 속상한 마음을 내비쳤다. 이에 두 사람은 몰래 담을 넘어 영빈의 처소에 숨어들었다.

영빈을 만난 이산은 "산이가 왔다"면서 "그때 했던 마은 제 진짜 마음이 아니다"라며 눈물 지었다. 과거 영빈은 영조에게 사도세자를 죽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산은 "당신 때문에 아바마마가 죽었다"며 원망을 쏟아낸 바 있다. 성덕임은 "너무 울면 몸이 상한다"면서 "네 마음을 다 아실 것"이라며 위로했다.

사람이 오는 소리에 성덕임은 이산을 내보내고 자신도 도망치려고 했으나 실패했다. 영조는 영빈을 보러 왔다가 성덕임을 발견하고 "화평 공주 어릴 때와 닮았다"며 반가워했다. 그러면서 다른 곳에서는 털어놓지 못한 영빈에 대한 사랑을 드러내기도 했다. 영조는 "이 사람이 젊었을 때 얼마나 고왔는지 아느냐"며 "옷소매 끝동은 몹시 붉고 나는 그걸 보고 마음이 아팠다. 왕의 여자라는 뜻이다. 그때 나는 후궁이 낳은 하찮은 왕자. 언감생심 보위는 꿈도 꿀 수 없었다. 세월이 흐르고 천명을 받아 왕이 됐다. 보위와 함께 이 사람을 얻었다"고 말했다. 또 영조는 또 "어떤 궁녀가 되고 싶냐"고 다정하게 물었고 성덕임은 "글씨를 잘 쓰는 궁녀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자 영빈의 글씨가 담긴 책을 하사했다. 그러면서 "너의 운명도 이 책 주인과 닮을지 아느냐"며 웃었다.

성덕임은 조문을 다녀온 후 제조상궁에 왜 조문을 보냈는지 물었다. 제조상궁은 "궁에서 죽을 수 있는 사람은 오직 왕족 뿐이다"라며 "승은을 입으면 된다. 승은을 입고 후궁이 되면 이 궁에서 죽을 수 있다. 저게 승은 입은 여인만 누릴 수 있는 영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운 얼굴이다. 제대로 봐라. 틀림없이 너도 저리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산은 어머니 혜빈 홍씨(강말금 분)에 동궁의 궁녀라고 자신을 소개했던 성덕임을 찾아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나 혜빈 홍씨는 "궁을 떠났다. 떠난 거라 해두자. 죽는 것보단 나을테니"라며 "세손이 영빈께 갔던 일이 주상전하 귀에 들어가면 어떻게 되겠냐. 그 생각시도 큰 벌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세월이 지나면 영빈 자가 일도 잊힐거다. 그러면 그 아이를 찾아주겠다"고 약속했다. 이산은 "더는 찾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덕임(이세영 분)과 이산은 어느새 어른이 됐다. 궁녀와 장난을 치던 성덕임은 숲길에서 발을 헛딛여 떨어졌고 이산(이준호 분) 품에 안기며 재회했다.

 

옷소매 붉은 끝동 공식 홈페이지

https://program.imbc.com/redsleeve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재방송, 작가,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시청률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드라마 작가, 재방송,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시청률 배우 송혜교와 장기용이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에서 호흡을 맞춰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맞추두 사

philstory3.tistory.com

 

 

신사와 아가씨 몇부작, 놀이동산, 촬영지, 재방송 및 다시보기

신사와 아가씨 재방송 및 인물관계도 재방송 OST 듣기 자기보다 나이가 열네 살이나 많은 남자를 좋아하는 엉뚱한 아가씨가 겪는 좌충우돌 이야기입니다. 나이 차가 많은 것도 그런데 아이가 셋

philstory3.tistory.com

 

 

 

넷플릭스 아케인, 아케인 시즌2, 아케인 10화 및 모든 영상 보러 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 유니버스의 등장 도시인 필트오버와 자운을 배경으로 한 징크스와 바이의 탄생과 그들을 갈라놓은 힘에 관한 애니메이션 TV 시리즈물이며 시즌 1 종영 이후 시즌 2 제작 역시

philstory3.tistory.com

 

 

 

오징어 게임 공유,몇부작, 재방송, 등장인물 및 다시보기

오징어 게임 재방송 공유 및 다시 보기 456명의 사람들이 456억의 상금이 걸린 미스터리한 데스 게임에 초대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데스 게임 장르의 드라마이며 제목은 골

philstory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