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연예 정치 경제 사건 뉴스

효기심 간다효 학교 갈 필요 없는 국뽕 제로 역사 팩트 채널

반응형

효기심 간다효
효기심 유튜버

 

한국 사과 세계사를 찐텐으로 알려주는 채널. 11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채널입니다.

이해하고 암기하기 힘든 역사를 자동적으로 머릿속에 넣어주는 마법을 가진 분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그냥 영상을 재생해 놓고 다른 일을 하면서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간 다효만의 텐션과 재미있는 언어유희로 귀에 쏙쏙 박히는 강의 아닌 강의를 하시는 분이십니다.

 

역사를 언급하다보면 정치적인 부분이 항상 존재하게 되는데 효기심은 절대적으로 중립을 고수하며 정치에 관련된 것을 언급하는 것을 절대적으로 싫어합니다. 강의 도중에 정치적 용어로 드립을 가끔 하지만 이것은 신세계 회장님의 '미안하다 생선아'라는 것과 같은 정치 성향과 상관없는 단순한 강조성 표현방식이며 대부분의 영상은 실시간 강의를 녹화한 것입니다.

 

멘털을 부여잡기 위한 좋은 말을 하는 영상을 가끔 만드는데 그 어떤 철학자나 멘토보다도 가슴에 아달은 현실적인 조언을 하는 우리 동네의 장난꾸러기이며 사고뭉치이지만 학교에서는 우등 생면서 옳고 그름에 대해 확실하게 선을 긋는 가치관이 확실한 동네 형 같은 느낌의 간 다효입니다.

 

역사에 대해서도 국뽕 1도 없이 중립적 스텐스에서 바라보는 자세는 정말 우리 학생들이 배워야 할 자세라고 봅니다. 역사 관련 유튜버 중에서 사실적 근거로 잡설과 군살 없이 팩트로만 언급하는 몇 안 되는 유튜버입니다.

 

역사를 제대로 배우거나 일반적인 지식을 쌓고 싶으신 사람들이 꼭 참고해야 할 유튜브 채널 간 다효, 효기 심입니다.

 

간 다효 다시 보기 채널에서는 모든 영상을 종합, 정리하여 올린 채널이고 효기심은 메인 채널입니다.

 

다른 분야의 유튜버들 중에서도 효기심 같은 스텐스를 가지고 활동하는 사람들이 많이 나와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공식 효기심 카페

https://cafe.naver.com/ganada0811

 

 

 

 

 

간다효 영상

 

간다효의 파키스탄에 관한 영상

 

간다효의 명쾌한 멘탈잡기 영상

 

 

 

BJ 김옥분 열혈 신음 생방송 중 남성 2명과? 태성 누구? 영상보기

BJ 김옥분과 열혈 방송중 X관계 신음과 열혈팬 태성 아프리카 비제이 김옥분과 열혈팬인 재석과 태성이랑 재석이네집에서 술먹방을 하면서 벌어진 일인데요, 먹방을 하던 중 재석이가 외부로 뭣

philstory3.tistory.com

 

 

LG올레드TV83, 최고의 TV 아이템

LG 올레드 TV83 83인치 동급 사이즈의 TV를 구매하려는 계획이 있다면 알아보거나 따질 필요 없이 전 세계에서 전설로 남을 LG의 모델인 LG OLED TV 83" C1 (OLED83C1KNA)선택을 하는 것은 아주 당연한 선택

philstory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