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연예 정치 경제 사건 뉴스

디와이홀딩스 원진 부회장의 모든 것

반응형

원진 부회장 디와이홀딩스

지금 한예슬의 남자 친구인 류성재의 호스트빠 출신 논란 속에 한예슬이 전 남자 친구 원진 부회장을 유튜브에서 박용호 부장의 주장에 대한 반박 영상을 올리면서 언급을 했는데요. 과연 원진 부회장이란 사람은 어떤 사람이길래 한국 최고의 유명 여자 연예인들과 만남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디와이홀딩스-지배구조
디와이홀딩스-지배구조

동양엘리베이터와 원진과의 관계

동양엘리베이터 창립자 원종목 회장의 차남이 디와이홀딩스 회장인 원진입니다. 한예슬 사건에서 원진이라는 인물이 언급 되었을때 회사명에 홀딩스가 들어가 있어서 그저 그런 사짜 냄새가 나는 인물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했다고 하는데요. 일단 뿌리부터 탄탄한 기업이며 동양엘리베이터로부터 시작하는 근간을 이루고 있는 기업의 총수가 될 사람이 원진 부회장이라는 것이죠.

 

비와이홀딩스의-전신인-대한전선
비와이홀딩스의-전신인-대한전선

 

디와이홀딩스 부회장 원진 프로필

원진부회장
원진부회장

출생 1973년 12월 22일
소속 디와이홀딩스(대표이사 부회장), 에스에프에이(부회장)
가족 아버지 원종목회장
학력 브라운대학교 석사
경력 에스에프에이 부회장
디와이프로퍼티 부회장
디와이에셋 대표이사 부회장
   

 

 

 

동양엘리베이터에서 디와이홀딩스로 

 

원진 부회장은 경복고등학교, 와세다대를 거쳐 브라운대학교 경제학을 전공한 뒤에 동양엘리베이터(현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부사장으로 근무하며 경영수업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렇게 수업을 받고 난 후 2003년에 동양엘리베이터의 엘리베이터 사업부를 독일 티센크루프에 매각을 하고 사명을 디와이홀딩스로 변경을 했는데요.

 

디와이홀딩스는 경기도 화성에 위치해 있으며 1975년 설립돼 1996년부터 상장해 있고 사원수 5명으로 소속 계열사로는 제조업 10개 업체, 그밖에 10개 업체 등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사원수가 5명밖에 안되는게 좀 의아해하실지 모르겠지만

디와이홀딩스는 2020년 기준 매출액 407억 8000만 여원으로 동종업계 상위 10%의 매출 규모를 자랑하는 회사입니다.

 

 

에스에이에프-배당금-구조
에스에이에프-배당금-구조

디와이 홀딩스 원진 부회장의 공격적인 사업 확장


원진 부회장은 이 과정에서 디와이홀딩스 지분 100%를 확보하고 1998년 삼성항공(현 한화 테크윈)의 자동화사업부에서 분사해 출범한 디스플레이 반도체 장비 회사 SFA의 주식을 확보라고 경영권을 가져오게 됩니다. SFA를 인수한 뒤 부동산 업체 디와이 프로퍼티와 외식업체 디와이 푸드를 통해 사업 영역을 넓힘으로써 선친의 엘리베이터 사업을 외시고 가 반도체, 부동산, 디스플레이 등으로 넓힌 인물입니다.

 

그리고 미디어분야에서도 진출하여 JTBC의 2대 주주로 자리하고 있는 상황이죠.

원진 부회장이 대주주인 디와이홀딩스는 중앙미디어그룹 계열의 종합편성 채널인 JTBC 지분의 6.52%(750만 주)을 보유하고 있으며 원진 부회장의 아버지인 원종목 회장 역시 JTBC 이사회에 사외이사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JTBC-지배구조
JTBC-지배구조

 

디와이 홀딩스만의 독특한 인수합병

 

디와이홀딩스는 여타 다른 장비 지주사와는 다르게 많은 장비회사가 인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 체제를 만들었다면 디와이홀딩스는 본업을 접고 지주회사로 전환한 케이스인데요. 디와이홀딩스가 주식 매집을 통해 에스에프에이를 인수하면서 거대 장비기업으로 키워 냈던 것입니다. 승강기 사업 매각대금으로 초기 투자자금을 운용하고 원종목 회장의 개인 자금까지 동원하여 에스에프에이를 인수를 했다고 합니다. 이는 다른 기업의 인수합병의 초석이 되는 부분이 되었던 것이죠.

현금성 자금 보유가 넉넉했기 때문에 손실을 따지지 않고 전투적으로 확장을 해 나간 원진 부회장의 스타일이 성공했다고 봅니다.

 

 

 

고소영 원진부회장, 관계 및 한예슬

고소영 원진 부회장 및 한예슬 원진 부회장 한예슬이 현재 남자 친구를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공개하면서 남자 친구 류성재의 과거 직업에 대해 가로세로연구소의 김용호 부장이 제보를 받아 언

philstory3.tistory.com

 

SFA(에스에프에이)

 

SFA(에스에프에이)는 1998년 12월 18일 삼성항공(현한화테크윈)의 자동화사업부가 분사하면서 설립된 회사이다. 2001년 12월 18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본사는 경기도 화성시 영천로 38 (영천동)에 있습니다.

 

SFA-디와이홀딩스-주요주주
SFA-디와이홀딩스-주요주주

 

 

이밖에도 기업에 관한 사항은 너무 많지만 여기서는 원진 부회장에 관해 쓰는 것이니 이만 생략하겠습니다.

포인트는 원진이라는 사람을 연예인과 얽힌 사건이 나온다고 해서 그저 재벌 2세라고만부르기에는 안될 사람이며, 정말 능력이 있고 기업 운영을 상당히 잘하는 젊은 총수라고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서희 프로필 인스타그램 정다은 유아인

한서희 마약투약 논란 스타 오디션 위대한 탄생에 출연한 연예인 지망생으로 2016년 YG소속의 B.I와 대마초를 했고 이후 교제하게 된 빅뱅의 T.O.P과 함께 대마초를 투약한 혐의 및 개인적으로 LSD를

philstory3.tistory.com

 

 

가세연 김준희 남편 폭로

김준희 가세연 김용호기자가 언급 김준희는 현재 남편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김준희 마스카라"라는 네임드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쇼핑몰로 연 100억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philstory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