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지식 상식

대상포진 옮나요? 음부포진,매독,여자 헤르페스 2형?

반응형

대상포진 옮나요?

전염병 대상은 아니지만 제한적 환경에서 옮을 수도 있긴 합니다. 포진의 물집이 터지면서 그 물집에 있는 바이러스가 다른 사람에게 침투를 하게 되면 옮게 되는 것입니다. 호흡기를 통한 전염이 안되고 터진 물집의 접촉에 의해 전염되는 것이라서 전염률은 극히 저조하다고 보면 됩니다. 집안 식구들 중에 대상포진 발병 환자가 있다면 수건을 분리해서 사용하는 등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어릴때 수두에 걸린 이력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습니다. 다만 잠재되어 있던 바이러스가 면역력 저하로 다시 발병할 수는 있습니다.

 

 

대상포진-사례
대상포진 사례

어릴 적 수두에 걸린 이력이 없는 사람이 현재 대상포진이 생겼다면 가깝게 지내는 사람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성관계로 인하여 물집이 터지면서 감염이 될 수도 있으니 상대방의 성기 주위를 자세히 살펴보고 이상이 있다면 병원에 함께 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성병이 아니며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성관계로 인하여 물집이 터지면서 생식기를 통해 감염이 된 것이지, 타인과의 성관계로 인해 감염이 되어 다른 이성에게 옮기는 성병은 아닙니다.

 

어릴적부터 바이러스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은 성인이 돼서 재발하는 것일 수도 있으므로 다른 사람으로부터 감염이 되었다는 판단을 하기 전에 자신의 병력 이력을 먼저 알아보는 것이 순서입니다.

 

※ 대상포진은 피부질환이 아닌 신경질환입니다.

 

음부포진과 매독,여성 헤르페스 2형과 대상포진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는 포진 바이러스 계열의 일원입니다(포진 바이러스 3형). 따라서 띠헤르페스는 때때로 대상포진이라고 합니다.

 

대상포진은 음부포진과 여자 헤르페스 2형과 같은 계열은 아닙니다.

음부초진이나 헤르페스 2형 같은 경우 초기 증상이 대부분 성기 주변에서 일어나면 가려움과 통증을 동반하는 합니다.

그에 비해 대상포진은 가슴이나 등, 목주위, 팔뚝 등 불특정 부위에서 발생하는 편입니다.

 

대상포진은 신경성 질환의 피부발진이며, 음부포진이나 매독,헤르페스는 형태는 비슷한나 생식기와 그 주위에 작고, 아프며, 체액으로 가득 찬 물집의 재발 에피소드를 야기하는 단순 포진 바이러스로 인한 성병입니다.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varicella-zoster virus, VZV) 자세히 알아보기

 

대상포진 발병의 원인

 

대상포진는 성병과는 별개로 고령으로 인한 면역세포의 노화, 각종 수술이나 질병으로 인한 면역체계가 낮아짐에 의해 그동안 잠재하고 잇던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활동을 하게 되는 건데요. 특히 암환자들이 수술을 받은 후 면역체계가 떨어짐에 따라 대상포진 현상이 자주 일어난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의 치료

 

어릴적 대상포진 백신을 맞지 않았다면 컨디션 좋은 날 백신을 접종하시길 권합니다.

접종 이력이 있더라도 몸이 허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면 포진 바이러스에게 다시 활동할 수 있으며 치료방법으로는 항 바이러스제를 투여하여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치료할수록 치료 성과가 빠르니 조금이라도 이상한 느낌이 있으면 바로 병원에 가시길 궙합니다.

 

병원을 방문할 여건이 되지 않다면, 고칼로리 음식과 함께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받을만한 일들을 잠시 접어두고 편히 쉬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항바이러스제 연고와 알약으로도 충분히 치료 가능합니다.

 

※아시클로버 연고 또는 아시클로버 경구약이면 충분합니다.

 

연고는 수시로 도포해 주시고 경구약은 아침저녁으로 절대로 한 번이라도 거르지 말고 투약을 하셔야 합니다.

한번이라도 거르게 되면 바이러스의 증식량이 배가 되기 때문에 그 이후 복용한 약의 효능이 무용지물이 되어 다시 재복용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대상포진 옮나요#음부포진#입술 헤르페스#여자 헤르페스#발바닥 한포진#손가락 한포진#한포진#단순포진#여자 헤르페스 증상#남자 헤르페스 증상#헤르페스 2형#남자 헤르페스 2형 증상#남자 헤르페스 2형 치료#여자 헤르페스 2형 치료#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여자 생식기 헤르페스#여자 헤르페스 2형 원인#구순포진#매독

 

 

기존 제빙기의 단점을 완벽히 보완한 제빙기의 끝판왕 보랄 아이스 제빙기 보러가기

 

보랄 아이스 제빙기 BR-ICM22L 전자동, 급속제빙, 자동세척

보랄 아이스 제빙기 이제 후덥지근한 여름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은 어떻게 보내야 할지 벌써부터 쓸데없는 고민을 하다가 한 겨울에 밖에 나가도 얼음물만 마시는 아들을 위

philstory3.tistory.com

웬만한 150만원 짜리노트북보다 성능 좋은 아이패드 프로3세대 M1칩 899,000원!!!

 

아이패드 싸게 사는법 프로3세대 M1칩 899,000원!!!

드디어 출시한 아이패드 프로 3세대 M1 맥북에어와 맥북프로에 탑재시킨, 발열량이 낮아 쿨링팬이 필요 없어 고성능 무소음 노트북을 실현시킨, 외계인을 고문해서 만들었다는 그 M1칩을 아이패

philstory3.tistory.com

 

 

이미지자료출처: 위키백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