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연예 정치 경제 사건 뉴스

아이즈원 츄 갤러리 해체일 아이즈원 허브 홈

반응형

아이즈원이 2년 6개월 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4월 29일 공식 해체를 했습니다.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에서 만든 한일합작 프로젝트 그룹으로서 사랑을 받아 온 12인조로 구성된 여성그룹인데요. 활동 중간에 투표 조작 의혹으로 활동을 잠시 중단한 적도 있었지만 이를 극복하고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그룹인데 이렇게 해체를 하게 돼서 참으로 아쉬운 마음이 드는데요.

 

 

아이즈원 해체

해체 소식에 많은 팬들이 아이즈원츄 갤러리와 팬카페인 아이즈원 허브 홈을 많이 찾으시는데요, 아무래도 이제는 더 이상 볼 수 없는 아이즈원 멤버들의 사진과 추억들을 간직하고자 하는 마음 때문인 것 같습니다. 멤버들이 다시 뭉치기는 힘들지만 멤버들 각자 어떠한 다른 루트를 통해서라도 다시 활동할 수 있는 모습을 보기를 항상 고대하겠습니다.

 

해체는 했지만 갤러리가 만들어진 과정이나 계기, 아이즈원허브홈의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읽으시면서 아이즈원이 한창 활동할 때의 모습을 떠올려 보시길 바랍니다.

 

아이즈원-멤버사진
아이즈원-멤버사진

아이즈원 츄 마이너갤러리 바로 가기

 

 

본문 하단 링크를 참고하세요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갤러리였죠. 아래 인용글을 보시면 모르셨던 분들께서는 쉽게 이해를 하실 겁니다.

이 갤러리에 정착하기에는 꽤 힘들고 긴 과정이 있었습니다. 프로듀스 종료 직후 만들어진 아이즈원 마이너 갤러리는 24시간 내내 어그로와 초기 매니저들의 미숙함으로 갤러리가 엉망이 됐습니다.

 

설상가상으로 갤러리 관리자는 갤러리에서 분탕질을 하려고 하는 이용자에게 매니저 권한을 넘겨주는 사태까지 벌어지면서 아이즈원의 팬을 대신해 갤러리를 관리하려던 진정한 각각의 갤 매니저들이 매니저 위임을 받지 못하게 되어 버렸습니다. 이후 디시인사이드 측에서 아이즈원 마이너 갤러리를 메이저 갤러리로 승격시키며 아이즈원 팬들은 메이저 갤러리인 아이즈원 갤러리에 자리를 잡을지, 아니면 새로운 마이너 갤러리를 찾을지 선택해야 했었는데요.

 

메이저 갤러리에서는 원활한 활동이 불가능하다고 판단을 한 아이즈원 팬들은 새로운 마이너 갤러리를 찾았으며 그러한 과정에서 아이즈원의 정식 갤러리가 만들어지게 되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이 갤러리를 만든 개설자가 위에서 언급한 분탕질을 하려고 한 사람이 만든 것이라서 다시 논란이 될 뻔했으나 그는 모두 매니저 권한을 다른 사람에게 위임하면서 일단락되었습니다.

 

이로써 인물갤이 해야 할 모든 역할은 아이즈원 갤러리가 아닌 아이즈원의 리얼리티 마이너 갤러리에서 진행하게 되었고, 이후 IZ*ONE의 리얼리티 프로그램명이 IZ*ONE CHU로 확정되며 프로그램명에 맞추어 2018년 10월 18일 현재의 명칭인 아이즈원 츄 마이너 갤러리로 갤러리 이름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Mnet의 마이너 갤러리에서 대규모로 이동한 후, 갤러리는 꾸준히 성장했고 꽤 활동적인 갤러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2021년 현재 노동, 총공 게시물, 스트리밍 인증 게시물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엠갤에 정보 기사가 먼저 올라오는 등, 팬 갤러리의 위상만 유지하고 있으며 글 리젠은 엠갤, 픅갤에 비해 압도적으로 작은 편입니다.

 

 

 

아이즈원 허브 홈

2020년 2월 15일 개설된 IZONE 허브홈 팬사이트로 게시판은 다음 아래와 같습니다.

 

IZ*ARK

IZ*ONE의 모든 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페이지이며 모든 자료는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공식 자료뿐만 아니라 팬 메이드 자료까지 같이 정장이 되어 있으며 유튜브의 WIZ*ONE채널 영상도 전부 저장되어 있습니다. 허브 홈이 생긴 뒤로 모든 것들이 통합되면서 회원 가입이 상시 가입으로 바뀌었습니다.

 

IZ*DAILY

IZ*ONE의 주요 일정, 떡밥들을 정리한 게시판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IZ*WORK

모금, 투표 등의 이벤트를 정리한 게시판인데 별다른 것은 없는 게시판입니다.

 

IZ*AIR

IZ*ONE의 방송을 중계하는 페이지로, 아이즈원이 출연하는 모든 공개 방송과 라디오를 중계하는 플랫폼입니다.
방송 중계 이외에도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정기 단체 관람이 진행된 적도 있으며 정기 단관에서는 사전에 영상을 모집하고 선발된 영상들과 IZ*ONE의 무대 영상들을 적절히 섞어 진행을 합니다. 열정적인 편집으로 만들어진 재미있고 높은 품질의 영상 덕분에 팬들이 기대하는 이벤트로 자리 잡은 인기 있었던 코너였는데 참 아쉽네요.

 

IZ*SHOP

공식, 비공식 굿즈를 교환할 수 있는 곳이며, 개설 초기에는 판매 탭이 추가될 예정이었으나 취소되었다고 합니다.

 

그 밖의 팁

IZ*ARK, IZ*AIR, IZ*SHOP 페이지는 회원가입 필수

대한민국 거주자만 가입 가능

허브 홈은 IZ*ONE의 공식 웹사이트가 아니며, 팬덤에서 운영한다.

 

 

아이즈원 츄 갤러리 링크

 

 

아이즈원 허브홈 SPACE*IZ

IZ*ONE(아이즈원) 허브홈 팬사이트 SPACE*IZ 입니다. IZ*ONE의 스케줄, Daily, 단체관람, 자료를 제공합니다.

wiz-one.co.kr

 

 

2PM MUST 앨범 발매기념 팬들과 SNS라이브 소통

 

손담비 공효진 정려원 불화설 일체 부인

 

스우파 학폭 로잘린 하차 및 탈락 스우파 재방송 및 다시 보기

 

BJ땡고추 징역 4년, 벗방 의도된 정황

 

라잇썸 갤러리 나이 리더 상아, 초원, 나영, 히나, 주현, 유정, 휘연, 지안

 

걸그룹 'ITZY'리아 학폭 폭로 동창생, 무혐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