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운동 뷰티/병변 증상과 해당 의약품 정보

리보트릴정

반응형

리보트릴정 0.5g
리보트릴정 0.5g

 

 

효능 효과 허가사항: 간질 치료제, 공황장애 치료제 허가사항 외: 렘수면행동장애 치료제
부작용 입마름, 위장장애, 졸음, 피로, 어지러움, 기억장애, 불면, 우울, 두통, 시야흐림, 땀 증가, 근육경직
  MAO 억제제, 다른 항간질약, 마취제, 최면진정제, 항정신병약, 진통제, 근이완제, 디설피람, 시메티딘, 리팜피신 등
주의사항 1.이 약은 졸음이나 어지러움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자리에서 일어날 때 천천히 일어나며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약에 대한 반응을 알기 전까지는 운전, 기계조작 또는 다른 위험한 작업은 피해야 합니다.
2. 음주는 삼가합니다.
3. 의사의 지시없이 임의로 다른 진정제, 안정제, 수면제 등의 약물을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4. 약물 효과가 없다고 의사의 지시없이 임의로 용량을 증가시키지 않아야 합니다.
5. 임산부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 수유부는 의사에게 미리 알려야 합니다.
보관방법 차광밀폐용기, 실온(1-30℃)보관

 

리보트릴정 ---> Rivotril tab.

리보트릴은 전문 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살 수 있으며 향정신성 의약품으로 분류되는, 중추신경계에 작용하는 항전 간제으로서 공황장애 약으로도 처방하는 벤조디아제핀 계통의 약물입니다.

리보트릴의 성분은 클로나제팜 clonazepam 0.5mg입니다.

리보트릴정 정제
리보트릴정 정제

식별정보

엷은 주황색의 원형 정제로 분할선이 있어요.

식별표기는 앞 ROCHE 0.5, 뒤 분할선이 있어요.

 

리보트릴정 효능효과

 

1. 간질 및 부분발작(초점발작)

2. 원발성 및 2차적으로 전신화된 강직 간 대발작(대발작)

3. 유,소아 간질(특히 정형성 및 비정형성 결신 발작)

4. 공황장애

리보트릴 용법용량

 발작

1. 성인은 클로나제팜으로써 초회량 1일 1.5㎎을 초과하지 않으며, 3회 동량으로 분할 경구 투여합니다. 동량으로 투여하지 않을 경우 가장 많은 용량은 저녁에 투여해요. 3일 간격으로 0.5㎎씩 증량하여 유지량으로 1일 3-6㎎을 투여하며 유지용량에 도달하면 1일 1회 투여합니다.

2. 소아(10-16세)는 이 약으로서 초회량으로 1일 1-1.5㎎을 2-3회 분할 투여해요. 3일 간격으로 0.25-0.5㎎씩 증량하여 유지량으로 1일 3-6㎎을 투여합니다.

3. 유아 및 소아(10세 이하 또는 체중 30㎏ 이하)는 이 약으로서 초회량으로 1일 체중 ㎏당 0.01-0.03㎎을 2-3회 분할 투여합니다. 매 3일 간격으로 0.25-0.5㎎씩 증량하여 유지량으로 1일 체중 ㎏당 0.1㎎으로 해요. 최대 용량은 체중 ㎏당 0.2㎎입니다.

연령,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해요.

공황장애

1. 성인은 초회량으로 1일 0.5mg을 2회 분할 투여합니다. 대부분의 환자에서 3일 후에 목표 용량인 1일 1mg으로 증량할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공황장애가 조절되거나 부작용으로 인해 증량이 어려운 시점까지 3일 간격으로 0.25~0.5mg씩 증량하여 1일 최대 4mg까지 2회 분할 투여할 수 있습니다. 졸음 문제를 줄이기 위해 취침 전 1회 용량으로 복용할 수 있어요. 치료 종료 시는 매 3일마다 0.25mg씩 점진적으로 감량합니다.

리보트릴의 성분인 클로나제팜의 효과는 1시간 내로 나타납니다. 유지되는 시간은 6~12시간 효과가 지속됩니다.

어떤 약을 먹든지 간에 주의사항을 잘 봐야 합니다.

리보트릴의 복용 시 가장 조심해야 할 경고 사항입니다.

리보트릴 정의 부작용은 자살충동, 의존성, 금단증상, 현기증, 무기력증, 불안감, 만성피로, 졸음 등이 있습니다.

클로나제팜 성분이 기분의 비정상적인 변화를 나타나게 하거나 우울증을 생기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살 충동을 느껴 그에 따른 위험한 행동을 하여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 의사의 처방에 따라서 사용하도록 하며, 그 외의 수면이나 심신 안정 등 다른 용도로 사용하게 되면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약물에 의존성이 있거나, 벤조디아제핀계에 과민증이 있는 환자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장기간 리보트릴을 복용하게 되면, 의존성과 중독현상이 생기고, 금단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알코올을 스스로 통제할 수 없는 분은 금기입니다. 또한 어지러움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무기력증이나 불안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간에 문제가 있거나 중등도의 근무력증이 있는 분들은 금지 대상이 됩니다. 만성피로와 졸음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운전, 기계조작 같은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날디정 전립선 비대 치료제가 여성에도 탁월?

하루날디정 편하게 녹여 먹는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 하루디날정 0.2mg는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이며 [탐스로신/Tamsulosin] 이 주성분인 약입니다. 전립선, 전립선요도, 방광목의 근육을 확장시켜 소

philstory3.tistory.com

 

 

닥터린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닥터린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그 유명하고 유명한 송중기 오메가로 알려진 닥터린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는 이미 그 효능이 입증되어 있는 제품인데요. 긴 이름의 이 제품은 친수성인 알티지

philstory3.tistory.com

 

 

꽈뚜룹 공범 업로드 노래

꽈뚜룹 공범 업로드 노래 유튜버 꽈뚜룹이 기획한 웹 예능이며 마피아 게임으로 유명한 마피아 42를 원작으로 하여 실사화시킨 콘텐츠이며, 1억 원의 상금을 걸고 10명의 참가자들이 함께 생활하

philstory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