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운동 뷰티/병변 증상과 해당 의약품 정보

무코스타정 만성 위염 미리 방지하세요

반응형

무코스타정 위장 질병 미리 막자

레바미피드제제로 만든 이 약은 미란, 출혈, 발적, 부종 등 위점막 병변의 개선 등으로 사용되며 급성 위염, 만성위염의 급성악화기에 효능효과를 나타낸 제재입니다. 즉 위장과 관련된 병변의 치료약인 것입니다.

 

식약처에 올라론 자료를 보면 한국오츠카제약은 20일 레바미피드제제인 '무코스타 서방정 150mg'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합니다. 한국오츠카에서 만든 레바미피드제제로 미란, 출혈 등 위점막 병변 개선제 즉 위장과 관련된 병변들의 치료약으로 1991년 '무코스타정'서 '무코스타 서방정' 허가를 받았고 30년 만에 '무코스타'로 명명하고 생산은 제일약품에 위탁을 하여 생산을 하는 약입니다.

무코스타정 100mg
무코스타정 100mg

 

다만 무코스타정과 무코스타서방정의 차이는 있는데 기존 정제는 1회 100mg을 1일 3회 경구 투여하며 위궤양의 경우 아침, 저녁 및 취침 전에 복용하는 반면 새로 허가받은 서방정은 성인에게 1회 1정을 1일 2회(아침, 저녁)  공복 상태에서 복용한다는 점이 다르고 또한 서방정은 분쇄하거나 분할 또는 씹지 않고 전체를 복용 가능합니다.

 

한편 부광약품도 20일 '부광메티마졸정2.5밀리그램'을 신규 허가받았으며 이 또한 1978년 허가받은 '부광메티마졸정'의 함량을 조절한 품목으로 43년 만에 품목 확대를 한 것이죠.

기존 제품은 메티마졸 성분이 5mg이었으나 이번에 출시된 품목은 2.5mg으로 절반으로 낮췄으며 기존 1정에 150mg 함량이었다면 절반인 75mg으로 줄인 것인데요. 해당 제제는 갑상성기능항진증이나 이전 갑상선 절제술과 방사선 요오드 요법을 시행하려고 하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쓰인다고 합니다.

 

 

무코스타정 성분인 레바미피드위점막에 혈액 공급을 증가시켜서 위장관 점막을 보호해주는 약물이므로 주로 위염의 증상 개선과 위궤양 치료에 많이 사용하는 위장약입니다.

 

무코스타정 위궤양
무코스타정 위궤양

 

위나 십이지장이 자극을 받아서 점막이 손상되면 염증이 생기는데 주로 강한 위액의 자극에 의해 조직이 손상되는데 점점 심해지면 점막의 아래 부분까지도 움푹 파이게 되는데 이걸 궤양이라고 하고 점막 아래 조직이 페이지 않고 점막 부분만 손상된 것을 미란이라고 합니다. 위장관 점막이 손상된 소화성 궤양의 치료는 위산과 같은 자극 요인을 제거하는 약물을 쓰거나 위점막을 손상으로부터 방어해 줄 수 있는 약물을 사용합니다.

 

급성 위염이나 만성 위염으로 인해서 위의 점막이 손상된 경우나 출혈이 발생한 경우 발적이나 부종 완화 목적으로 사용하는것이 원칙이지만 초기 증상이 있는 사람이 지속적인 투여를 하게 되면 병변이 더 이상 진전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즉 미리 위염이나 위암의 발병 방지 차원에서 아주 좋은 약이라는 것입니다.

 

위장을 미리 튼튼하게 하여 염증이나 궤양이 생기지 않게 하다보면 어느 정도 견딜만한 면역체계가 생기게 되므로 적은 비용으로 튼튼한 위장을 만드시길 권합니다. 위에 문제가 생기면 먹는 즐거움도 사라지고 항상 불편한 기분을 가지고 다녀야 하고 최종적으로는 위암으로 가는 길을 따라가는 것이라 미리 방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상의주의사항

 

 

1.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이 약 성분에 과민반응 병력 환자

2. 이상반응

여기서 ‘드물게’는 0.1 % 미만을, ‘때때로’는 0.1 ∼ 5 %미만을, 아무런 표현이 없는 것은 5 % 이상 또는 빈도 불명을 의미함

1) 중대한 이상반응
(1) 쇼크, 아나필락시스모양 증상(빈도불명) : 쇼크, 아나필락시스모양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관찰을 충분히 하고 이상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적절한 처치를 한다.
(2) 백혈구 감소(드물게), 혈소판 감소(빈도 불명) : 백혈구 감소, 혈소판 감소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관찰을 충분히 하고 이상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적절한 처치를 한다.
(3) 간 기능장애(드물게), 황달(빈도 불명) : AST, ALT, γ-GTP, ALP 상승 등을 수반하는 간 기능장애, 황달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관찰을 충분히 하고 이상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적절한 처치를 한다.

2) 기타 이상반응
(1) 과민반응 : 두드러기, 드물게 발진, 가려움, 약진 양 습진 등의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와 같은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한다.
(2) 정신신경계 : 마비, 어지럼, 졸음이 나타날 수 있다.
(3) 소화기계 : 구갈, 드물게 변비, 복부 팽만감, 설사, 구역, 구토, 속 쓰림, 복통, 트림, 미각 이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
(4) 간 : 드물게 AST, ALT, γ-GTP, ALP 상승 등 아미노 전달효소가 현저히 상승한 경우나 발열, 발진 등이 동시에 나타난 경우는 투여를 중지하고 적절한 처치를 한다.
(5) 혈액계 : 혈소판 감소, 때때로 백혈구 분획증, 분엽핵구의 감소, 림프구의 상승, 드물게 백혈구 감소, 과립구 감소가 나타날 수 있다.
(6) 기타 : 유선 종창, 유방통, 여성형 유방, 유즙분비 유발, 심계항진, 발열, 안면홍조, 혀의 마비, 기침, 호흡곤란, 탈모 또는 드물게 월경이상, BUN 상승, 부종, 인두부 이물감 등이 나타날 수 있다.

3. 임부 및 수유부에 대한 투여

1) 임신 중의 투여에 관한 안전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게는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투여한다.
2) 동물실험에서 모유 중으로 이행하는 것이 보고되어 있으므로 수유부에게 투여하는 경우에는 수유를 피한다.

4. 소아에 대한 투여
저체중 출생아, 신생아, 유아, 소아에 대한 안전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다(사용경험이 적다.).

5. 고령자에 대한 투여

고령자에 있어서 확인된 이상반응 종류 및 이상반응 발현율은 비 고령자와 비교 시 차이가 없으나, 일반적으로 고령자는 생리기능이 저하되어 있으므로 소화기 증상 등의 이상반응에 주의한다.

6. 보관 및 취급상의 주의사항
1)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2)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는 것은 사고 원인이 되거나 품질유지면에서 바람직하지 않으므로 이를 주의한다.

 

 

제미글로정 50mg

 

제미글로정 50mg

제미글로정 50mg 제미글로정 50mg은 인슐린 비의존성(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을 향상하기 위해 식사요법 및 운동요법의 보조제로 투여하는 데 사용됩니다. 쉽게 말하자면 당뇨병 약인데,

philstory3.tistory.com

인데놀정 10mg 손 떨리거나 불안할 때, 면접 시 먹는 약

 

인데놀정 10mg 손 떨리거나 불안할때, 면접시 먹는 약

인데놀정 10mg 양약의 우황첨심환 인데놀정 10mg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 하에 받을 수 있는 약품이며 식약처에서는 인데놀정 10mg을 부정맥용제로 구분하고 있고, KPIC 약효 분류는 순환기

philstory3.tistory.com

후로스판 디 정 위경련 있으신 분들 처방받으세요

 

후로스판디정 위경련 있으신 분들 처방 받으세요

후로스판디정 효능과 복용법 대부분 효능이 있는 약은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이 가능합니다. 후로스판디정도 마찬가지로 처방전이 필요한 약입니다. 하지만 위경련이나 다른 경련 증상

philstory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