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연예 정치 경제 사건 뉴스

허참 별이 된 당대 최고의 MC 프로필, 나이, 가족, 아내, 부인, 자녀

반응형

허참-프로필-사진
허참 프로필 사진

한국의 대표적인 MC 중 최고라고 할 수 있는 허참 선생님이 나이 향년 73세로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많은 분들이 안타까워하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그의 투병생활과 투병 중 가족과의 관계에 대해 재조명이 되면서 허참 선생님의 인성을 다시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는데요.

 

 

허참 선생님의 프로필 보면 지난해 12월까지도 방송 활동을 활발히 하는 등 정정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급작스럽게 건강이 악화되면서 간암 투병으로 인해 별세를 하셔서 주위 사람들을 모두 놀라게 했습니다. 최근까지 방송 활동을 이어왔으며 지상파 방송 및 유튜브 채널에도 출연하며 그의 근황을 알려왔기에 많은 팬들과 대중들은 갑작스러운 소식에 모두 안타까워하는 모습입니다.

 

사실 허참 선생님의 가족 분들은 그가 최근 방송에 나갔을 때 안색이 좋지 않은 모습을 본 주위분들의 건강을 염려하는 연락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그는 과거 대장 선종이 발견돼 한 차례 투병 생활을 한 적이 있었으며 2020년 10월 한 방송에 출연해서도 자신의 건강에 자신해 평생 건강검진을 안 했다가 2008년 난생처음 건강검진을 했을 당시 대장 선종을 발견했고 선종이 커져서 간으로 침범하기 직전이었다고 밝혔었는데요.

 

허참 프로필 링크

 

허참 선생님의 프로필 보면 어렸을 때부터 라디오 드라마에 심취하여 성우 흉내로 사람들을 웃기는 데 능했고 학창시절 다니던 웅변학원에서 발음법과 발성법, 화술을 배우면서 우렁차고 또렷한 목소리와 재치 있는 말솜씨를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영남상고를 졸업 후 군대에 입대한 그는 이등병 때부터 부대 웅변대회에서 1등을 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며 문화선전대 진행요원으로 뽑혔고 군 생활 내내 위문공연 MC로 활동했으며 1973년 전역 후 방송인이 되고 싶어 무작정 서울로 올라온 그의 재능을 이종환이 알아보고 그를 쉘부르의 MC 겸 DJ로 채용하여 그의 명성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이후 MBC 라디오의 MC와 DJ로 활약하다가 1976년 경 MBC 내 모든 프로그램의 사회자를 아나운서로 교체한다는 방침으로 일자리를 잃고 신발 장사를 하는 등 잠시 방송계를 떠났다가 TBC의 스카우트 제의를 받고 이적하여 7대 가수쇼 MC로 TV 무대에 진출했고, 그 이듬해인 1977년부터 TBC의 간판 쇼 프로 쇼쇼쇼의 MC를 맡으며 명실상부 당대 최고의 MC로 떠오르게 됐습니다.

 

 

“간암 투병 알리면 민폐 될까…” 허참, 끝까지 주변에 숨겼다

간암 투병 알리면 민폐 될까 허참, 끝까지 주변에 숨겼다

www.chosun.com

 

그 이후 1984년 그의 이름을 대면 대부분의 한국인들이떠올리는 프로그램인 가족오락관 MC를 맡아 2009년 4월에 25년의 세월을 뒤로하고 프로그램이 종영할 때까지 MC를 맡았습니다.

 

 

그의 프로필을 보면 자녀 표기란에 슬하 1남 3녀라고되어 있는데 또 1남 2녀라는 말도 있고 정확한 정보는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허참 아내 분과의 만남은 과거 데뷔하기 전 음악다방 쉘부르에서 DJ로 활동하면서 만났다고 하는데요. 그 당시 고정적으로 찾아왔던 손님 중 절세 미모가 두 명 있었는데 그중 한 명이 허참 부인 분이었다고 하네요.

가족과 관련해서 방소에 노출을 하지 않았던 관계로 잘못된 루머가 퍼지기도 했는데 허참 부인 사망했다는 검색어가 등장하기도 했었죠. 그는 과거 한 방송에서 행사나 방송 때문에 전국을 다니다 보니 부부가 맞나 싶을 정도로 아내의 얼굴을 보기가 힘들 정도였고 또 결혼하고 부모님과 함께 살다 보니 허참 아내 분이 많이 고생하고 얼굴 보기도 힘들었다며 미안한 마음이 들었고 또한 아내의 병치례로 힘들었던 마음을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그가 과거 대장 선종이 발견 된 후 다행히 빨리 치료해 완쾌되었는데 ​곧이어 아내가 병을 얻으면서 투병 생활을 시작했다고 하면서 그는 아내가 나이 들어 병치례 하면서 힘들어하는 모습이 너무 안타깝다며 당사자도 힘들지만 옆에서 보는 사람도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마음이 아프다고 전했는데요.


이 같은 말을 한 게 방송에 나가면서 허참 부인 사망했다는 잘못된 소문이 퍼졌지만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는 초기이긴 하지만 대장암이라는 무서운 병을 투병하고 나서 건강 관리를 누구보다 열심히 하였고 건강한 식단은 물론 매일 빠지지 않고 간단한 실내 운동으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을 했다고 밝혔었죠.

 

 

“방청객 환호소리 가장 행복하다”던 명MC 허참 별세

음악 다방서 일하다 71년 방송 데뷔84년부터 26년간 ‘가족오락관’ 진행

www.hani.co.kr

 

그의 근황을 살펴보면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에서 부업으로 고깃집을 경영했고 같은 지역에 유기농 채소 식당 참스 팜스를 개업해 운영하기도 했죠. 그리고 최근 들어 다시금 다양한 방송에 출연을 예고하면서 많은 기대를 모으기도 했었는데요. 그는 주변인이나 가족들에게 민폐가 될 것을 가장 두려워해 자신의 간암 투병 사실도 알리지 않았다고 하는데 그의 장지는 허참 가족 부모 묘가 있는 경춘공원묘원으로 꾸려졌다고 합니다.

 

한 시대를 풍미하던 최고의 MC와 같은 시대에서 살아온 것이 영광이며 부디 좋은 곳에서 편안히 쉬시길 기도합니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출연진,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등장인물 및 방송정보 범죄행동분석팀 송하영역 범죄행동분석관 <김남길 배우> 모르는 사람들은 하영을 찔러도 피 한 방울 안 날 놈이라고 혀를 내두르지만, 하영은 감정

philstory3.tistory.com

 

 

20대 만취녀 회계사 누구? 최연소 회계사 합격한 유명회계법인 근무? 사건 풀영상

지난 7월에 만취한 상태로 아빠와 같이 걸어가던 중학교 남학생한테 맥주를 권하면서 벌어진 사건을 기억하십니까? 복잡한 시내 한복판도 아니고 주택단지근처에서 집에 가던 중에 일어난 사건

philstory3.tistory.com




#허참#허참 프로필#허참 나이#허참 가족#허참 아내#허참 부인#허참 자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