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코인 보험 대출 부동산

현대상선 HMM주가전망 과 목표 주가

반응형

HMM(구 현대상선)의 주가가 2월부터 시작해서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게다가 수에즈 운하의 사고로 인하여 선박운송 운임이 올라갈 것이라는 기대 심리에 주가는 더욱 뛰었다고 하는데요.

사실 우리 같은 일반인들이 생각할 때는 수에즈 운하의 사고로 인해 주가가 하락하지 않나라는 생각을 막연히 하게 되는 것과 달리 정반대의 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HMM주가전망과 목표주가

 

HMM주가-변동추이
HMM주가-변동추이 자료출처:네이버주식

그래서 돈 버는 사람은 따로 있다고 하나 봅니다.ㅎㅎ 사실은 선박운송 서비스의 공급이 예전부터 부족한 점이 베이스가 된 것이며, 이로 인해 운임이 상승할 것이라는 증권가들의 예상으로 주가가 올라간 것입니다. 공급이 충분한 상황이었으면 다른 결과의 주가를 볼 수 도 있었겠지요.

좌초된-선박(수에즈 운하) 자료 출처 : 동아일보
좌초된-선박(수에즈운하) 자료출처:동아일보

 

대만 소속의 선박이 좌초되어서 예정된 운행에 지장을 받는 선박들이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수에즈운하-정체 상황표
수에즈운하-정체 상황표

자료:금융감독원 발췌

 

현재 185척의 선박이 정체되어 있으며 이는 해운 산업 전체로 볼 때 일간 손해액은 90억 달러(약 10조 2,000억 원)에 달하는 것 예시한 바 있습니다. 수에즈 운하는 작년 하루 평균 50척이 넘는 배가 이용하는 중요한 항로이니 만큼 조속한 사고처리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HMM 흑자 보고서
HMM 흑자 보고서

 

자료출처:매일경제

 

여하튼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HMM은 흑자를 내고 있는 상태이며, 주가 또한 떨어질 기미가 보이질 않습니다.

그리고 HMM의 흑자전환을 멋진 사나이 배재훈 사장이 이번에 열린 주주총회에서 연임하는 것에 대해 동의를 했습니다. 주주들의 판단도 높이 살만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배 사장은 앞으로 친환경 스마트 컨테이너선 등을 통한 경쟁력 강화로 올해 질적 성장을 이끌어서 타 경쟁상대와의 차별된 격차를 만들어 놓겠다고 공언을 했다고 합니다. 전반적인 상황들을 보니 HMM주가전망은 당분간 그린라이트가 아닐까 조심히 뱉어 봅니다.

 

■ 기타 관련글 보기
KB증권 종합위탁 CMA차이
■ 기타 관련글 보기
퓨런티어 공모주과 유안타증권 계좌
■ 기타 관련글 보기
미국NFTETF, NFT ETF 개념 쉽게 알고 가세요.
■ 기타 관련글 보기
은행별 적금 금리 순위 및 비교하여 적금 신청하기
■ 기타 관련글 보기
도지 코인 전망과 주가 전망 배경 거래 방법을 알아 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