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운동 뷰티/병변 증상과 해당 의약품 정보

페니라민정 2mg 아주 강력한 알레르기성 비염약

반응형

페니라민정
페니라민정

오늘은 페니라민정 2mg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이 약은 처방전 없이도 살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며, 알레르기 비염, 콧물 재채기에 주로 쓰이는 약입니다. 일반의약품이지만 보험 적용으로 구입할 수 있으나 보험적용을 받으려면 의사 처방전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성분과 작용원리 

페니라민정 2mg은 클로르페니라민 말레 산염(Chlorpheniramine Maleate)이라는 성분으로 만들어졌으며

(클로르페니라민이 주성분) 클로르페니라민은 항히스타민제로 선택적인 H1 수용체를 차단하고 알레르기 때문에 생기는 물질인 히스타민을 억제하며 부종이나 두드러기가 형성되는 것을 감소시킵니다.

 

효능 효과

페니라민정 2mg은 다음의 경우에 효능을 가지는데 고초열(꽃가루 알레르기비염(코염)), 두드러기, 가려움성 피부질환(습진ㆍ피부염, 피부 가려움증, 약물발진), 알레르기 비염(코염), 혈관운동성 코염, 코감기에 의한 재채기·콧물·기침, 혈관운동성 부기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페니라민정 정제 타블릿
페니라민정 정제 타블릿

용법 용량

페니라민정 2mg은 일반적으로 식후 또는 취침전에 복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성인은 1회 페니라민정 2mg 1~3정을 1일 2〜4회 복용하지만 1일 페니라민정 2mg 12정을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소아(6-11세)는 1회 페니라민정 2mg 1정 1일 4-6회 복용하는 것이 좋지만, 6세 미만의 소아에 대해서는 안전성과 유효성이 확립되지 않았기 때문에 주의하실 필요는 있습니다. 소아는 1일 페니라민정 2mg 6정을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임부(임산부) : 임신 중 약물사용과 관련된 FDA 위험등급은 C입니다. C등급 약물이란 태아에 대한 위험성을 배제할 수 없는 약물입니다.

※ 임부가 약을 복용할 시 전문가의 판단에 따라 약물 복용의 이익이 위험성을 상회하는 경우 복용 가능합니다.

 

-수유부 :  약물 유즙 분비를 억제하고 모유를 통해 분비될 수 있으므로 아기에게 위험성을 배제할 수 없어 수유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 그래도 만약 수유부가 약을 복용할 시 모유를 먹인 직후 약을 복용하고 다음 수유까지 3-4 시간의 간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환자의 연령, 증상에 따라 용법 용량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스피린 프로텍트정 100mg에 대해 알아보자

아스피린 프로텍트정 100mg 폴크스바겐 자동차, 로켓과 함께 독일의 3대 발명품으로 꼽히는 아스피린은 의약품 역사 중 가장 위대한 발견의 하나로서 아스피린의 첫 발명부터 상용화 과정은 전형

philstory3.tistory.com

 

 

 

리포조말 비타민c

리포조말 비타민C란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하면 소변 색깔이 노랗게 나오는 걸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사람의 몸에서는 일정량의 비타민C를 체내에 흡수하고 나머지는 배출하게 되어 있는데요.

philstory3.tistory.com

 

 

 

제미글로정 50mg

제미글로정 50mg 제미글로정 50mg은 인슐린 비의존성(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을 향상하기 위해 식사요법 및 운동요법의 보조제로 투여하는 데 사용됩니다. 쉽게 말하자면 당뇨병 약인데,

philstory3.tistory.com

 

반응형

댓글